UPDATED. 2024-04-26 22:11 (금)
염정아 주연 '카트' 토론토영화제 공식 초청
상태바
염정아 주연 '카트' 토론토영화제 공식 초청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8.1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염정아 문정희 주연의 '카트'(감독 부지영)가 제39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도시기행’(City to City) 섹션에 공식 초청받았다.

토론토 국제영화제는 작품성과 상업성을 동시에 갖춘 영화들을 주로 소개하며 칸, 베니스, 베를린 국제 영화제와 함께 세계 4대 영화제로 꼽히는 권위 있는 영화제다. 해마다 60개국 이상의 300여 편의 영화가 상영되며, 전 세계 각국 영화 관계자들을 비롯해 40만 명 이상의 관객들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오는 9월4일부터 14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카트'가 초청된 ‘도시기행’ 섹션은 해마다 한 도시를 선정해 그곳에서 살고 있는 영화인들의 삶을 쇼케이스화해서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텔아비브(이스라엘), 이스탄불(터키), 부에노스 아이레스(아르헨티나), 뭄바이(인도), 아테네(그리스)에 이어 2014년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의 서울이 선정됐다.

토론토 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카메론 베일리는 '카트'에 대해 “주목할 수 밖에 없는 강렬한 드라마와 시기 적절한 사회적 비판을 동시에 수반하는 작품. 올해 영화제에 이런 동시대를 대변하는 작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평했다.

영화는 대형마트의 비정규직 직원들이 부당해고를 당한 이후 이에 맞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번에 공개된 해외용 포스터는 대형 마트 직원들의 아침 조회 시간을 연상케 하는 장면으로, 두 아이의 엄마이자 가정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선희(염정아)를 비롯한 모두가 무겁고 침울한 표정을 하고 있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상단의 “TODAY, I GET THE SACK(오늘, 나는 해고당했다)"라는 카피가 함께 어우러져 이들이 어떤 상황에 처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염정아, 문정희 외에 김영애, 천우희, 김강우, 황정민, 이승준 등이 출연하는 '카트'는 올해 하반기 개봉된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