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수호랑-반다비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이모티콘 배포
상태바
수호랑-반다비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이모티콘 배포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6.06.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조직위, 움직이는 이모티콘 12종 카카오톡 통해 선착순 10만명 무료 배포

[스포츠Q(큐) 박상현 기자]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의 이모티콘이 일반에 배포된다.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조직위원회는 14일 "지난 2일 확정, 발표한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과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카카오톡을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랑과 최고, 축하 등 다양한 감정을 담은 마스코트 이모티콘은 수호랑 5종과 반다비 5종을 비롯해 두 마스코트가 함께 있는 이모티콘까지 모두 1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2018평창'을 친구로 추가하면 무료로 선착순 10만 명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개인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상업적 활용과 공식스폰서가 아닌 기업과 단체는 사용할 수 없다.

▲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과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이 선착순 10만 명에 한해 무료로 배포된다. [사진=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원회 제공]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마스코트 이모티콘 제공으로 국민들이 평창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일상 속에서도 관심을 갖게 됨으로써 붐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또 다음달 수호랑과 반다비에 대한 소개행사를 서울과 평창에서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