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이태양-문우람 승부조작 혐의' KBO,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상태바
'이태양-문우람 승부조작 혐의' KBO,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6.07.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위 손상 행위로 실망 안겨 참담, 엄정 제재-재발 방지 위해 대책 수립"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이태양(NC 다이노스)과 문우람(넥센 히어로즈)이 승부조작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 프로야구를 주관하는 KBO가 21일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엄정 제재를 내리고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 힘쓰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KBO는 “일련의 품위 손상 행위로 국민 여러분과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하여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크나큰 실망을 안겨 드린 것에 대해 죄송한 마음과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

▲ KBO가 프로야구 선수의 승부조작 혐의를 사과하는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사진은 구본능 KBO 총재. [사진=스포츠Q DB]

또한 “이번 사건을 매우 중대한 사건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사건과 관련된 선수들에 대해서는 일벌백계의 엄정한 제재를 가할 것”이라며 “재발방지를 위한 리그 차원의 확고한 대책을 수립하고 불법 스포츠 베팅사이트의 근절을 위해 정부, 프로스포츠협회 등과 협조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은 KBO의 공식입장 전문. 
 

최근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사건에 프로야구 선수들이 연루된 정황이 드러나 수사가 진행되고 있고, 이 밖에도 일련의 품위 손상 행위로 국민 여러분과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하여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그동안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로서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셨던 국민 여러분과 야구팬들께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크나큰 실망을 안겨 드린 것에 대해 죄송한 마음과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KBO는 이번 사건을 매우 중대한 사건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번 사건과 관련된 선수들에 대해서는 정황이 확인되는 즉시 우선 참가활동정지 조치를 취하고 사법적인 결과에 따라 실격 처리 등 일벌백계의 엄정한 제재를 가하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재발방지를 위한 리그 차원의 확고한 대책을 수립하고 불법 스포츠 배팅사이트의 근절을 위해 정부당국, 프로스포츠 협회, 각 연맹과 더욱 긴밀하게 협조 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KBO와 10개 구단 일동은 어떠한 고통과 희생이 뒤따른다 할 지라도 이번 사건과 연관된 아픈 상처가 더 깊어지고 만연하기 전에 말끔히 소독하고 도려내어, 35년간 국민의 사랑으로 자라온 우리 프로야구가 앞으로 더욱 깨끗하고, 공정하고, 신뢰받는 리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에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야구 팬 여러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