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50 (금)
[열림막Q] '유럽블로그', 연우무대의 '노하우'와 김수로프로젝트의 '대중성' 더한 '힐링 음악극'
상태바
[열림막Q] '유럽블로그', 연우무대의 '노하우'와 김수로프로젝트의 '대중성' 더한 '힐링 음악극'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6.07.2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인디아 블로그’, ‘터키블루스’, ‘인사이드 히말라야’ 등의 여행연극 시리즈를 무대에 올렸던 극단 ‘연우무대’가 ‘김수로프로젝트’와 손을 잡고 연극 ‘유럽블로그’를 절찬리에 공연 중이다. 지난 2013년 초연 이후 더욱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럽블로그’는 배우들의 실제여행기와 독특한 무대연출을 통해 관객들까지 여행의 매력에 푹 빠져들게 만들고 있다. 

음악극 ‘유럽블로그’(연출 이재준)는 대기업을 박차고 나와 유럽여행을 떠난 동욱과 여행블로그를 운영하는 종일, 그리고 사랑을 찾기 위해 유럽을 찾은 석호가 우연히 만나 벌어지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담았다.

▲ 음악극 ‘유럽블로그’

‘유럽블로그’는 ‘음악극’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3인조 밴드가 라이브로 연주하는 경쾌한 음악들이 함께 한다. 특히 극에 출연하는 배우 김수로와 강성진, 강태을, 김기방 등은 ‘1유로에 1333원’과 ‘여행자의 노래’ 등을 라이브로 열창한다. 이는 ‘인디아 블로그’에서 출연배우들이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장면과 비슷한 포맷을 갖는다. 

연우무대가 올렸던 ‘여행연극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인 현지영상 공개 또한 ‘유럽블로그’에서도 이뤄진다. ‘유럽블로그’에서는 배우들이 직접 열흘간 여행하며 촬영한 프랑스 파리와 스위스 루체른, 이탈리아 친퀘테레 등 유럽의 다채로운 풍경이 담긴 영상을 극장 내 스크린을 통해 공개한다. 

‘인디아 블로그’에서도 무대 중앙에 위치한 스크린을 통해 배우들이 직접 촬영한 현지영상을 보여준 바 있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배우들이 연기하는 장면들을 막연하게 떠올리는 것이 아닌, 여행의 생생함을 고스란히 눈으로 바라볼 수 있다. 영상의 활용은 화려한 무대장치가 제한되는 작은 소극장내에서 관객들이 극에 빠져들 수 있게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그동안의 여행연극 시리즈와 ‘유럽블로그’에서의 다른 점도 존재한다. ‘유럽블로그’는 김기방과 김수로 등 브라운관을 통해 얼굴을 알린 대중배우들이 다수 출연한다. 반면 ‘인디아 블로그’에서는 전석호, 박동욱, 김다흰, 임승범 등 주로 대학로 무대에서 활동했던 연기파배우들이 열연했다. ‘유럽블로그’에는 김수로, 강성진, 김동현, 주종혁(라이언), 김기방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유명배우들이 참여한다.

▲ '유럽블로그'에 출연하는 배우 주종혁과 김남호, 김보강, 김기방 등이 유럽여행 중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 김기방, 김보강, 주종혁 인스타그램]

특히 이번 ‘유럽블로그’는 ‘김수로프로젝트’와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유럽블로그’는 배우 김수로가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한 공연 연작 프로젝트인 ‘김수로프로젝트’ 중 5탄으로, 프로듀서로 변신한 김수로의 감각을 극에 유쾌하게 녹여냈다.

‘김수로프로젝트’는 그동안 ‘밀당의 탄생’, ‘이기동 체육관’, ‘머더 발라드’ 등 고전극과 창작극, 뮤지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무대에 올리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김수로프로젝트’의 ‘대중성’과 여행연극 시리즈를 꾸준히 선보였던 ‘연우무대’의 ‘노하우’가 만난 ‘유럽블로그’는 관객들에게 여행을 통한 유쾌한 ‘힐링’을 선사중이다.

김수로, 강성진, 김동현, 강태을, 조풍래, 주종혁(라이언), 김기방. 김남호, 김보강 등이 출연하는 ‘유럽블로그’는 오는 10월 2일까지 대학로 TOM(티오엠) 1관에서 열린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