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17 (금)
[새앨범] 마스터플랜뮤직그룹 데이브레이크 소란 노리플라이 이지형 등 '히트곡' 피아노 선율로 듣는다
상태바
[새앨범] 마스터플랜뮤직그룹 데이브레이크 소란 노리플라이 이지형 등 '히트곡' 피아노 선율로 듣는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1.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마스터플랜뮤직그룹 (MPMG, 이하 마스터플랜)이 'MPMG WEEK 2017'을 기념해 제작한 연주 음반 디지털 음원을 6일 공개했다.

'REFRESH #1 BY PARK BYUL'은 마스터플랜이 기획 제작한 스페셜 연주 음반으로 지난 1년간 함께 마스터플랜과 함께 했던 수많은 관계자와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제작된 앨범이다.

음반의 첫 번째 ‘#1’은 랄라스윗의 멤버 박별이 참여했다. 박별은 마스터플랜의 산하 레이블인 해피로봇 레코드와 광합성 소속 아티스트 중 10팀인 데이브레이크, 소란, 노리플라이, 이지형, 랄라스윗, 칵스, 쏜애플, 솔루션스, 라이프 앤 타임, 멜로망스의 곡들을 직접 선곡하고 편곡을 진행해 음반을 제작했다.

[사진=해피로봇레코드 제공]

음반은 오는 15일 MPMG WEEK 2017의 시작을 여는 레이블 쇼 '라이브데이(live THEY 2017 ? the festival)'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난해 1월 'MPMG WEEK 2016'을 진행하면서 비공식적으로 멜로망스 멤버 정동환이 해피로봇 레코드 소속 아티스트들의 곡들을 직접 연주한 피아노곡이 공연장에서 공개됐고 팬들의 앨범 발매 요청이 쇄도했다.

이를 계기로 마스터플랜은 박별의 피아노 연주 앨범을 시작으로 다양한 포지션의 소속 아티스트들의 연주를 담은 시리즈 앨범을 내겠다는 계획을 내놓은 바 있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