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9:31 (화)
축구미생 박이영 독일 데뷔전 호평, 선수생활 2막 '굿 스타트'
상태바
축구미생 박이영 독일 데뷔전 호평, 선수생활 2막 '굿 스타트'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7.01.31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2부리그-아마추어 축구팀 거쳐 독일 진출, 데뷔전서 팀 최고 평점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축구 미생’ 박이영(FC상파울리)이 독일 무대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독일 무대를 밟은 박이영이 선수 생활 2막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박이영은 지난 29일(한국시간) 독일 함부르크 밀레른토어 슈타디온에서 슈투트가르트와 2016~2017 독일 2. 분데스리가 원정경기에서 포백의 중앙 수비수로 데뷔전을 치렀다.

데뷔전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활약이었다. 독일 일간지 빌트에 따르면 에발트 리넨 상파울리 감독은 “박이영은 수비적으로도 공격적으로도 모두 잘 해냈다”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 상파울리 박이영(오른쪽에서 2번째)이 지난 29일 슈투트가르트와 원정경기에서 독일 2. 분데스리가 데뷔전을 치렀다. [사진=상파울리 공식 트위터 캡처]

유럽 축구전문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도 박이영에게 좋은 평가를 내렸다. 팀은 0-1로 졌지만 박이영은 팀 내 최고인 7.7의 평점을 받았다. 팀에서 가장 많은 6개의 태클을 성공시켰고 볼처리 9회, 가로채기 5회 등 수비에 안정감을 실었다.

박이영이 걸어온 축구 인생을 생각할 때 놀라운 성과다. 서울체고를 졸업한 박이영은 대학진학을 포기하고 필리핀 2부 리그행을 택했다. 필리핀에서 성공적인 선수 생활을 마친 뒤 유럽 진출을 모색하던 중에는 아마추어 축구팀인 TNT FC에서 체력을 관리하며 경기감각을 유지했다.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리그 등 백방으로 팀을 찾은 박이영은 결국 상파울리 23세 이하(U-23)팀과 인연을 맺었다. 2015년 7월 상파울리에 입단해 스스로 가치를 입증해나갔고 1년 6개월 만에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슈투트가르트전을 앞두고 센터백 쇠렌 곤터가 부상을 당했고 수비형 미드필더, 오른쪽 수비수가 주 포지션인 박이영이 곤터의 빈자리를 메웠다. 익숙지 않은 위치였지만 박이영은 간절히 바랐던 기회를 제대로 살렸다.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며 독일에서 데뷔전을 치른 박이영의 다음 행보가 궁금해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