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뷰포인트Q] '동상이몽2' 강경준♥장신영의 신혼집 알아보기, '공감' 선사한 이유
상태바
[뷰포인트Q] '동상이몽2' 강경준♥장신영의 신혼집 알아보기, '공감' 선사한 이유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10.3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동상이몽2'의 인기 비결은 현실 커플·부부의 일상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준다는 점이다. 그동안 방송됐던 가상 결혼 프로그램과 달리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은 각 커플의 현실적인 고민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동상이몽2'에서 최근 화제의 중심에 오른 커플은 강경준과 장신영이다. 기존 '동상이몽2'의 인기를 책임지던 우효광과 추자현이 '우블리'의 로맨틱함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면 강경준과 장신영은 현실적인 커플들의 고민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공감을 선사한다.

 

'동상이몽2'에서 강경준과 장신영이 신혼집 구하기 에피소드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선사했다. [사진 = SBS '동상이몽2 너는내운명' 방송화면 캡처]

 

강경준과 장신영은 이미 '비혼커플'로 세간의 이목을 모으고 있던 커플이었다. 장신영은 전남편과 이혼 후 슬하에 아들을 키우고 있는 '싱글맘'이다. 아직까지 비혼커플, 이혼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남아있는 가운데 강경준과 장신영의 '동상이몽2'는 그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그려냈다.

30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역시 예비 부부 강경준과 장신영의 고민을 담아냈다. 두 사람은 최근 '동상이몽2'에서 결혼 준비 에피소드를 공개 중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두 사람이 신혼집을 알아보는 모습이 담겼다.

장신영이 신혼집 구하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학교에 다니고 있는 아들의 학업 문제다. 장신영은 학구열이 높고 학군이 좋은 강남의 신혼 집을 알아봤다. 그러나 국내에서 집값이 높기로 유명한 강남인 만큼 어마어마한 집값에 장신영과 강경준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에 '동상이몽2'의 패널들은 진심어린 조언으로 두 사람을 돕기도 했다. 특히 게스트 패널로 출연한 션은 "아이들에게 공부를 강요하고 싶지 않다. 아이들인 만큼 놀았으면 한다"며 자신의 교육관을 밝히기도 했다.

 

'동상이몽2'에서 강경준과 장신영은 부동산 전문가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구했다. [사진 = SBS '동상이몽2 너는내운명' 방송화면 캡처]

 

'강남 토박이'라고 자부하는 서장훈 역시 뼈 있는 조언을 장신영에게 해줬다. 서장훈은 "강남에서도 공부를 안하는 애들은 안한다. 학군이 중요한 게 아니다"라며 학군 문제로 고민하는 장신영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했다.

실제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은 '신혼집' 문제다. 높은 집값 때문에 결혼에 앞서 고민에 빠진 부부들도 많다. '동상이몽2'에서는 그런 신혼부부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강경준과 장신영 커플을 통해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샀다.

강경준과 장신영의 결혼준비는 '동상이몽2'를 통해 꾸준히 다뤄질 예정이다. 결혼 준비 역시 만만치 않은 비용과 발품을 팔아야 하는 일인 만큼 두 사람의 결혼 준비 과정이 예비 부부들에게는 현실적인 조언과 공감이 될 수 있다.

'동상이몽2'는 이미 결혼한 부부 뿐만 아니라 비혼커플에서 예비부부로 거듭난 장신영과 강경준의 이야기를 통해 결혼의 로망 뿐만 아닌 현실까지 꼼꼼히 짚어주고 있다. 

행복한 결혼 생활이라는 청사진을 제시한 우효광과 추자현 커플에 이어 결혼의 현실을 보여주고 있는 강경준, 장신영 커플 덕분에 '동상이몽2'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