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로드FC] '페더급 新 라이벌' 김세영-이정영에게 무슨 일이?
상태바
[로드FC] '페더급 新 라이벌' 김세영-이정영에게 무슨 일이?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01.3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조금의 호감이나 관심이 있어야 트래시 토크라도 하는데, 인간적으로 나를 싫다고 하는 사람이라서 나 또한 너무 싫다. 그냥 빨리 싸우고 싶다.” (김세영)

“대화가 안 되는 사람이랑은 말조차 섞고 싶지 않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상태가 이상한 것 같다. 이번에 케이지 위에 올라가서 보면 된다. 아무리 말로 해봤자 소용없다.” (이정영)

맞대결을 앞두고 서로에 대한 언급조차 싫어하는 김세영(28‧팀 코리아 MMA)과 이정영(23‧쎈 짐). 오는 3월 1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로드FC 046에서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에게 도전할 자격을 놓고 맞붙게 된 두 파이터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 김세영(왼쪽)이 이정영(오른쪽)과 첫 맞대결에서 승리한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로드FC 제공]

 

김세영과 이정영은 지난해 6월 로드FC 영건스 34에서 이미 한 번 만난 적이 있다. 맞대결 전까지 둘은 모두 4연승을 달리며 패배를 몰랐다. 2016년 12월 로드FC 영건스 31에 나란히 출전해 승리한 뒤 인터뷰에서 서로 도발을 주고받으며 라이벌 구도를 형성했다. 둘은 그렇게 지난해 6월 마주했다. 페더급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김세영과 이정영이었기에 패자는 타격이 클 수밖에 없는 매치였다.

1라운드는 팽팽한 긴장감 속에 두 파이터 모두 신중하게 경기를 풀어갔다. 김세영은 펀치와 킥을 섞은 콤비네이션으로, 이정영은 빠르고 정확한 단타에 집중했다.

이어진 2라운드 초반 역시 신중한 타격전이 펼쳐졌다. 라운드 1분여가 지났을 때쯤 김세영의 펀치에 이정영이 휘청거리며 뒤로 밀려났다. 이후 조금씩 김세영이 이정영을 압박했다. 계속 단타를 고수하던 이정영도 좀 더 적극적으로 공격하면서 경기에 불이 붙었다.

경기 종료 1분 40초 전, 이정영은 자신의 펀치에 김세영이 휘청거리자 케이지로 몰고 들어가며 압박했다. 그러나 오히려 김세영의 카운터펀치가 이정영의 안면에 적중했고, 이정영은 큰 위기를 맞이했다. 그렇게 경기의 남은 시간은 1분 안쪽으로 흘렀고, 두 선수는 남아있는 모든 힘을 짜냈다. 경기 종료 직전 이정영이 회심의 백스핀블로를 날렸지만 빗나갔고, 버저 소리와 함께 김세영이 테이크다운을 성공, 승부가 그대로 끝났다. 결과는 김세영의 심판 3-0 전원 일치 판정승이었다.

 

▲ 김세영(왼쪽)과 이정영이 3월 10일 두 번째 맞대결을 펼친다. [사진=로드FC 제공]

 

단타 위주로 경기를 풀었던 이정영은 자신의 유효 공격이 더 많았다는 생각 때문에 경기 결과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냈다. 김세영 역시 확실한 피니시를 시키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 대회사는 둘의 의견을 존중해 지난해 10월 로드FC 043에서 2차전 성사를 확정했다.

하지만 김세영이 훈련 도중 손가락 부상을 당하면서 이 대결이 무기한 연기됐고, 해가 바뀌어 3월 10일 로드FC 046으로 다시 확정됐다.

김세영은 “결과에 승복하지 못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비겁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선수는 확실하게 경기를 끝내지 못하면 심판 판정에 무조건 따라야한다. 계속 징징거리는 거 듣기 싫었고, 다시 경기해서 확실하게 끝내버려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정영 역시 “이번엔 1라운드 KO승은 없다. KO로 지면 운이 안 좋았다고 할 사람이다. 3라운드 내내 괴롭히면서 누가 봐도 이겼다고 할 수 있는 경기를 보여줄 것이다. 이번 경기 이후 슬럼프가 오게 만들어 버리겠다”고 맞받아쳤다.

지난날 쌓인 앙금을 털어내기 위해 김세영과 이정영 모두 이번 맞대결을 벼르고 있다. 자신들의 경기를 지켜볼 팬들을 만족할 수 있는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