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17 (금)
[이슈Q] 이승기-유노윤호-송중기의 공통점은?… 모범 軍생활 인정받은 연예인
상태바
[이슈Q] 이승기-유노윤호-송중기의 공통점은?… 모범 軍생활 인정받은 연예인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07.2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이승기, 유노윤호, 송중기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세 사람은 군 전역 이후 성공적인 연예계 복귀를 마쳤다. 이들은 군 복무 시절 성실하게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며 대중에게 훈훈함을 전한 바 있다. 최근 방송계에서 세 사람이 두드러지는 활약을 보이면서 이들의 군 복무 시절이 눈길을 끌고 있다.

'프로듀스 48'의 대표 국민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이승기는 연예계를 대표하는 軍스타다. 지난 2016년 2월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한 이승기는 6주동안 기초 군사훈련을 받았다. 이승기는 훈련기간 동안 모범적인 생활을 실천해 중대 1위 성적을 거둬 수료식에서 표창까지 받았다. 이어 특전사령부로 자대 배치되어 군생활을 이어 갔다.

 

이승기 [사진=케이블 채널 엠넷 '프로듀스 48' 방송화면 캡처]

 

지난해 10월 군복무를 마친 이승기는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역 직후 이승기는 지난 1월 종영된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 '화유기'에 출연했다. 그는 현재 '집사부일체', '프로듀스 48'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중이다.

동방신기의 유노윤호는 최우수 훈련병으로 선정되었다. 2015년 7월 제26기계화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한 유노윤호는 퇴소식에서 최우수 훈련병으로 선정됐다. 이어 병영 생활 중에도 사격·체력·정신전력·전투기량 모든 분야에서 90점 이상을 달성해야 받을 수 있는 '특급전사'의 영예를 얻기도 했다. 유노윤호는 현재 MBC 예능프로그램 '두니아'에 출연 중이다.

 

[사진=스포츠Q DB]

 

지난 2016년 방송된 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유시진 역을 맡은 송중기 또한 성실하게 군생활을 마친 연예인이다. 2013년 군입대로 수색부대에서 복무한 송중기는 전역 이후 남성적인 매력을 드러냈다.

이후 송중기는 '태양의 후예'에서 참군인 유시진 대위를 연기하며 여성 팬들을 설레게 했다. 드라마 종영 이후 송중기는 상대 배우 송혜교와 열애를 인정했고, 지난해 10월 백년 가약을 맺었다.

이외에도 '동상이몽'에 출연해 장신영과 행복한 신혼 생활을 공개한 배우 강경준은 역시 우수한 성적으로 병영 활동을 수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9년 논산 훈련소에 입소한 강경준은 훈련 성적을 인정받아 신병 훈련 조교로 활약했다.

성실히 군생활을 마친 후 방송계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는 스타들이 누리꾼에게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