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17 (금)
[Q트랙] 이문세, 22일 정규 16집 ‘Between Us’ 발매...헤이즈·개코·선우정아·잔나비 초특급 협업
상태바
[Q트랙] 이문세, 22일 정규 16집 ‘Between Us’ 발매...헤이즈·개코·선우정아·잔나비 초특급 협업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10.2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현재진행형 레전드’ 이문세의 정규 16집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이문세 소속사 케이문에프엔디는 "이문세의 정규 16집 앨범 ‘비트윈 어스(Between Us)’가 오늘(22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발매된다"며 "3년 반만에 발매되는 ‘비트윈 어스(Between Us)’는 모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열린 자세로 대하겠다는 이문세의 마음이자, 새로운 세대를 낯설지만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는 열린 기성세대의 모습을 상징하는 앨범이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 케이문에프엔디 제공]

 

관계자는 "타이틀곡 ‘희미해서’는 놓아버리지 못해 선명하게 아팠던 기억과 감정들이 시간이 지나 희미해져 아름다운 기억이 되었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라며 "피아노와 현악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선율 위에 이문세의 정교한 보컬, 맑고 깨끗한 헤이즈의 목소리가 더해져 잔잔한 감동을 안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신보에는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했다. 선공개곡 ‘프리 마이 마인드(Free My Mind)'에는 개코가 참여한 바 있으며 타이틀 곡에 참여한 헤이즈를 비롯해 선우정아, 잔나비, 김윤희와 컬래버레이션 마지막 주인공인 임헌일 등 개성 강한 뮤지션들이 참여해 더욱 풍성한 앨범을 완성했다.

이문세가 3년 반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인 이번 신보에는 총 10곡이 수록된다. 임헌일이 작곡 및 작사를 하고, 기타 연주까지 참여한 ‘빗소리’는 이문세의 열창과 임헌일의 기타 솔로가 만들어내는 웅장한 스케일을 만들어내며, 이문세의 보컬 파워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또한, 이문세는 이번 앨범에 ‘프리 마이 마인드(Free My Mind)’, ‘안달루시아’, ‘리멤버 미(Remember Me)’까지 3곡의 자작곡도 수록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모두 지난 봄 새 앨범 작업을 앞두고 떠난 스페인 여행에서 영감을 얻어 직접 작곡한 곡이다. 

소속사 측은 "이문세의 신보에는 그의 역량이 잘 드러나는 자작곡은 물론 후배 뮤지션과 협업이 이뤄져 다채로운 색이 담겼다"며 "앨범 발매와 동시에 공개되는 ‘희미해서’와 ‘우리 사이’의 뮤직비디오는 이래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희미해서’는 감성적인 곡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영상미가, ‘우리 사이’는 트렌디한 감각과 독특한 연출이 돋보인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문세의 정규 16집 ‘Between Us’는 오늘(22일) 오후 6시부터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감상 가능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