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17 (금)
'2018 SBS 연예대상' 이승기, 처음으로 연예대상 수상... '미운우리새끼' 올해의 프로그램(종합)
상태바
'2018 SBS 연예대상' 이승기, 처음으로 연예대상 수상... '미운우리새끼' 올해의 프로그램(종합)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2.29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이승기가 개인 최초로 SBS 연예대상 대상을 차지했다.

28일 오후 SBS에서는 ‘2018 SBS 연예대상’ 시상식이 생방송됐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부문이 마련되면서 많은 출연자들이 기쁨을 누렸다.

 

이승기 [사진= '2018 SBS 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대상은 ‘집사부일체’ 이승기가 차지했다. 이승기는 “너무 놀랐다. 심장이 빨리 뛰고 속이 울렁거린다. 뭐라고 말해야 할지 생각이 잘 안 난다”며 “막연하게 어릴 때 꿈꾸던 큰 상을 받아드니까 꿈은 꾸는 순간이 가장 설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대상의 무게를 받아드니 복잡한 감정이 지나간다”고 털어놨다.

 그는 “내 능력으로 받는 상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고 있다”면서 예능 선배들과 ‘집사부일체’ 사부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승기는 제작진과 멤버들, 소속사 관계자들과 가족들과 팬들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승기는 “예능 사부가 강호동 선배님인지라 마지막은 명언을 해야한다는 압박이 든다. ‘거거거중지 행행행리각’이라는 말이었다. ‘집사부일체’를 선택한다고 했을 때 많은 이들이 우려했다. 전역한 후 사회에 아직 적응 안 된 시기에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에 대해 나 역시도 불안했다. 하지만 하다 보니 새로운 길을 알게 됐다. 2019년에도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안전한 길을 답습하지 않고 실패하더라도 내 갈 길을 뚜벅뚜벅 걸어가겠다. 용기 내겠다. 많이 응원해 달라”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사진= '2018 SBS 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미운우리새끼'는 '2018 SBS 연예대상'에서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에 선정됐다. 곽승영 PD는 "'미운 우리 새끼' 기사를 볼 때마다 '현존 최고 예능'이라는 말이 낯설었는데 오늘은 마음껏 쓰고 싶다. 현존 최고 제작진과 출연진, 어머니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이날 시상식에서 프로듀스 상 김종국, 버라이어티 부문 전소민, 토크·쇼 부문 양세형이 각각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우수상은 버라이어티 부문 육성재·조보아, 토크·쇼 부문 소이현·이상민이 각각 차지했다. 

'2018 SBS 연예대상'에서 이승기가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승기의 수상이 여성 예능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