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6 09:07 (수)
[K리그] FIFA(피파)온라인4 유저분들, 이달의선수상 투표하세요!
상태바
[K리그] FIFA(피파)온라인4 유저분들, 이달의선수상 투표하세요!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9.02.2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축구게임 ‘FIFA(피파) 온라인4’ 유저가 K리그(프로축구) 이달의 선수를 뽑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1일 내놓은 2019 KEB하나은행 K리그 이달의 선수상(Player Of The Month) 투표 비율을 살펴보면 ‘FIFA 온라인4’ 유저가 10%를 차지한다. 전문가 의견이 70%, K리그 팬 투표가 20%다.

FIFA 온라인4는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리그오브레전드(LOL),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에 이어 4위에 포진한 인기게임이다. K리그 홍보대사인 인플루언서 BJ 감스트도 FIFA 온라인 시리즈 개인방송으로 인지도를 높였다.

 

▲ K리그와 EA코리아가 손을 잡고 이달의 선수상 투표를 진행한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연맹은 올 시즌부터 ‘FIFA 온라인4’ 제작사이자 K리그 비디오게임 공식 파트너인 EA(Electronic Arts)코리아와 협업, 이달의 선수상 가치를 대폭 키울 예정이다.

트로피와 상금 수여에 그치지 않고 특집기사 소개, ‘POTM’ 패치 유니폼 마킹, '이달의 선수’ 'FIFA 온라인4' 플레이어 카드에 표시 등으로 의미를 부여한다.

EA코리아 측이 시상 때 이달의 선수를 직접 만나 미션에 도전하고 ‘FIFA 온라인4’ 플레이어 카드에 사인 세리머니를 곁들이는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연맹 측은 “2017년 EA코리아와 비디오게임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이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며 “이번 '이달의 선수' 역시 양사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공동 발전방안”이라고 설명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