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서프라이즈' 유일, '로기수'로 뮤지컬 신고식
상태바
'서프라이즈' 유일, '로기수'로 뮤지컬 신고식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5.02.1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의 리더 유일이 ‘로기수’를 통해 뮤지컬 신고식에 나선다.

유일은 ‘로기수’에서 전쟁으로 부모를 잃은 후 맹목적으로 미국을 경멸하지만, 포로수용소에서 난생처음 춰보는 탭댄스의 매력에 사로잡히는 북한군 포로 소년 로기수 역을 맡았다. 연기와 가수활동을 해오던 유일은 이번 기회에 활동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뮤지컬 연습에 한창인 유일은 “새로운 분야인 뮤지컬에 도전하게 돼 정말 기쁘면서도 설렌다. 나만의 매력을 보여드리는 것과 아울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뮤지컬 도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 '로기수'의 유일[사진=판타지오 제공]

뮤지컬 ‘로기수’는 한국전쟁이 한창이던 1952년 거제 포로수용소에서 북한군 포로 소년 로기수가 전쟁의 극한과 이념 대립을 넘어 꿈을 향해 질주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종전 후 이익을 챙기기 바쁜 미군과 수용소 내 이념 전쟁이 극에 달한 포로들 사이에서 로기수가 꿈과 희망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비장한 댄스와 빈티지한 음악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서프라이즈’의 리더 유일은 2013년 9월 드라마툰 ‘방과 후 복불복’을 통해 데뷔한 이후 지난해 11월 ‘서프라이즈’의 첫 번째 싱글 ‘5URPRISE 1st SINGLE-From my heart'를 발매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입지를 다졌다. 또한 현재 일본 KNTV '도키메키 칸도라'의 MC로 활약하며 해외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뮤지컬 ‘로기수’는 오는 3월12일부터 5월31일까지 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