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37 (금)
부산 남해달인횟집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28년 전통 숙성 회 백반·34년 전통 대구 머리찜 맛집은?
상태바
부산 남해달인횟집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28년 전통 숙성 회 백반·34년 전통 대구 머리찜 맛집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7.01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수십 년의 세월 동안 뚝심과 고집으로 지켜낸 맛으로 손님들을 사로잡은 부산 남해달인횟집의 숙성 회 백반과 대구 머리찜 맛집을 찾아갔다.

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의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28년 전통 부산 남해달인횟집의 숙성 회 백반과 34년 전통 대구 머리찜을 소개했다.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숙성 회 백반·대구 머리찜 [사진 = KBS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숙성 회 백반·대구 머리찜 [사진 = KBS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제작진은 먼저 부산광역시 사하구 괴정동에 위치한 28년 전통 부산 남해달인횟집 숙성 회 백반 맛집을 찾아 맛의 비결을 알아봤다. 부산 남해달인횟집에서 숙성 회 백반을 주문하면 각종 밑반찬과 함께 쌈채소가 나오고 1인당 한 접시씩 회가 담겨져 나온다. 숙성 회는 일반 활어회와 달리 더욱 쫄깃한 식감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 백반에는 우럭 머리찜, 생선 지리가 함께 나와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이날 맛집을 찾은 손님은 "다른 식당은 회가 한 접시에 한꺼번에 나와서 눈치가 보였는데 여기는 눈치 안 보고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좋다"고 전했다.

이날 비법 중 하나로 고추장 없이 만드는 초고추장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 초고추장은 이 맛집만의 비법으로 바로 고춧가루와 함께 토마토를 넣어 맵지 않고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으로 찾아간 34년 전통 대구 머리찜 맛집은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에 위치해있다. 이곳에서 대구 머리찜을 주문하면 커다란 접시에 콩나물과 홍합, 대구 머리와 두부가 매콤한 양념에 조리된 음식을 만날 수 있다.

관계자는 "강릉 맛집으로 현지 사람들이 추천하는 이 맛집은 신선한 재료와 손맛을 비결로 34년이라는 오랜 세월 동안 사랑을 받아온 집이다"라며 "양념은 오랜 전통의 노하우로 기분 좋은 매콤함과 깊은 감칠맛을 자랑한다. 덕분에 지역 단골이 많으며, 양 또한 푸짐해 여럿이 찾는 손님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공영방송 KBS가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 생생정보'는 2015년부터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