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17 (금)
[스몰톡Q] '유엔 빌리지' 솔로 데뷔 백현 "이수만 아재개그 '읽씹'했다"
상태바
[스몰톡Q] '유엔 빌리지' 솔로 데뷔 백현 "이수만 아재개그 '읽씹'했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7.1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글 김지원 · 사진 주현희 기자] 그룹 엑소 백현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이수만 대표 프로듀서와의 에피소드를 전했다.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SAC아트홀에서 열린 백현 첫 솔로 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백현은 "엑소 멤버들과 이수만 대표가 함께 있는 단체 대화방이 있다"고 밝혔다.

 

이날 백현은 "멤버들과 이수만 선생님의 단톡방이 있다. 이수만 선생님이 그 단톡방에서 아재개그를 자꾸 하신다"며 "어떻게 답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답장을 안 드렸다"고 고백해 쇼케이스 현장에 웃음을 안겼다. 백현은 "이수만 선생님이 간식거리를 사주셔서 연습실에서 만나뵙게 됐는데 '왜 답장을 안하니'라고 물어보셨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백현은 "이수만 선생님이 매일같이 노래를 듣고 있다고 하더라. '실력이 많이 늘었다. 뿌듯하다'고 말씀하셔서 기뻤다"면서 "타이틀 곡도 이수만 대표의 의견이 반영돼 수정됐다"고 전했다. 

백현은 "회사에서는 '유엔 빌리지(UN Village)'를 타이틀로 삼는 것에 반대했지만 제가 꼭 하고 싶다고 말씀 드렸다"며 "후렴 파트가 조금 바뀌었다. 이수만 선생님이 '거기는 꼭 음이 떨어져야 한다'고 하셔서 의견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특히 백현은 "저는 그 전 버전을 더 좋아했는데 제가 원하는 곡이 타이틀이 됐기 때문에 이수만 선생님의 말을 들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한 타이틀 곡 '유엔 빌리지(UN Village)'는 그루비한 비트와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R&B 장르의 곡으로, 유엔 빌리지 언덕 위에서 연인과 함께 하는 로맨틱한 시간을 표현한 러브송이다.

타이틀 곡 '유엔 빌리지(UN Village)'를 비롯해 트렌디한 R&B 총 6곡이 수록된 백현의 첫 번째 미니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는 1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백현은 이날 오후 8시 쇼케이스를 열고 새 앨범 소개, 근황 토크 등 다양한 이야기로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며, 현장은 네이버 V LIVE 의 EXO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