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4 (화)
[경제 단신] 우리금융그룹, 취준생과 소통하는 '우리금융 잡 라운지' 개최
상태바
[경제 단신] 우리금융그룹, 취준생과 소통하는 '우리금융 잡 라운지' 개최
  • 이수복 기자
  • 승인 2019.09.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수복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17일 강남역 소재 카페에서 취준생과 소통하는 채용상담회 ‘우리금융 잡 라운지(Job Lounge)’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채용상담회는 우리금융그룹 입사를 희망하는 150여명의 취준생들이 인사담당자 및 실무자들과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푸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우리금융그룹, 취준생과 소통하는 ‘우리금융 잡 라운지’ 개최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취준생과 소통하는 ‘우리금융 잡 라운지’ 개최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의 조직문화인 소통과 협업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채용상담회는 카페에서 젊은 층과 소통하여 취준생들의 눈높이를 맞췄다. 특히 입사 1년 차 신입직원이 나의 취업 성공기 등을 들려줘 취준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우리금융그룹은 오는 27일 취준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금융 인재 Festival’을 개최한다. 우리금융 인재 Festival은 그룹사 소개와 IT직무 특강, 현장면접 등 잡페어 형식으로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채용상담회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통해 취준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자리로 마련됐다”며 “앞으로 젊은 세대를 위한 새로운 방식의 채용 프로그램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10월 1일까지 원서접수를 통해 2019년 하반기 그룹 공동 신입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그룹 공동채용은 총 425명 규모로 우리은행을 비롯해 우리카드, 우리종금,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신용정보 등 5개 그룹사가 참여하며 오는 12월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