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55 (금)
배민, 33가지 배달음식 조리법 담은 '우아한 레시피' 무료제공
상태바
배민, 33가지 배달음식 조리법 담은 '우아한 레시피' 무료제공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1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마라상궈는 배달 도중 음식이 마를 수 있으니 소스를 조금 넉넉히 담아주세요.”

“불고기는 시간이 지나면 국물이 나오기 때문에 야채류를 밑에 깔아 맛을 지켜주세요.”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김번준 대표의 우아한형제들은 14일 "이같은 배달음식 조리, 포장 노하우를 담은 책자 ‘우아한 레시피’를 사장님들께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배민아카데미' 실습교육이 축소되면서 보다 많은 사장님들과 메뉴 개발을 위한 다양한 음식 조리법과 팁을 공유하기 위해 책자를 제작했다.

이번에 발간한 우아한 레시피에는 배민아카데미 실습교육에서 다뤘던 메뉴 중 배달 수요가 많고 사장님 요청이 많았던 33가지 음식 레시피가 수록됐다. 한식, 중식, 양식, 일식 주요 인기 메뉴별 배달 및 포장 레시피를 비롯해 맛김치, 피클, 짜사이, 코울슬로 같은 밑반찬 레시피도 포함됐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은 "특히 배달 시간에 따른 메뉴별 조리법은 물론 메뉴에 적합한 음식 포장 노하우도 담아 사장님이 배달 및 포장 주문을 보다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며 "또 한꺼번에 다량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레시피나 최근 수요가 크게 늘어난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 레시피 등도 상세하게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배민아카데미 실습교육은 최신식 쿠킹 스튜디오에서 전문 셰프 등과 함께 직접 메뉴 개발 및 레시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생 안전을 위해 계획됐던 실습 일정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등 교육 규모를 축소한 바 있다"고 전했다.

우아한 레시피는 14일부터 11월 3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 내 ‘우아한 레시피 증정 이벤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500명에게 무료 배부할 예정이다.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배민아카데미 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유례없는 위기 속에서 실습수업 참여가 어려운 사장님들의 메뉴 고민을 우아한 레시피가 해결해 드리길 기대한다”며 “음식이 만들어지는 치열한 현장에서 사장님과 늘 함께 하는 책자가 돼 결과적으로 음식점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