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8 15:30 (월)
동아쏘시오그룹, 지속가능 정도경영 인정받았다
상태바
동아쏘시오그룹, 지속가능 정도경영 인정받았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이 정도경영을 인정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16일 "동아쏘시오그룹이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이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이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7월 처음 발행했다. 국제 가이드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에 따라 조직문화, 사회, 환경분야 등의 내용을 담았다.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홍보,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가 주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애뉴얼리포트, 브로슈어, 영상, 뉴스레터 등 기업에서 발행하는 각종 간행물을 대상으로 11개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정한다. 올해에는 500여 개의 출품작이 경합을 벌였다.

동아쏘시오그룹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은 통합보고서 분야 6개 평가 부문 중 내용, 디자인, 창의성, 명료성, 적합성 등 5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 총 100점 만점에 99점을 받았다"며 "전세계 기업들의 출품작 중 글로벌 16위 기업 통합보고서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 ‘정도, 성실, 배려’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에서 착안했다는 게 그룹 측의 설명이다. 가마솥 정신이란 창업주 고(故) 강중희 회장이 궁핍했던 시절에도 집에 찾아온 모든 손님에게 직접 가마솥으로 지은 밥을 제공하고자 했던, 사람을 아끼고 위하는 따뜻한 마음가짐이다.

동아쏘시오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매년 발행된다. 동아쏘시오그룹 정도경영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동아쏘시오그룹의 역사와 노력이 담긴 보고서가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업정신을 변함없이 지켜나가고 정도경영을 실천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걸어가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되겠다"고 말했다.

가마솥은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과 더불어 2020 갤럭시 어워드에서도 연차보고서 디자인 분야 금상을 수상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짜임새 있는 스토리 구성, 높은 정보 전달력,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창의적으로 구현한 디자인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