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7 14:35 (화)
KB국민은행, 고령화 사회 맞춤 통합 상속설계 서비스
상태바
KB국민은행, 고령화 사회 맞춤 통합 상속설계 서비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8.3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B국민은행이 통합 상속설계 브랜드를 출시했다. 

허인 행장의 KB국민은행은 지난 27일 고객의 종합자산관리와 세대 간 자산의 안정적 이전을 위한 상품 ‘KB위대한유산’을 내놓았다.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상속 및 증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에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전달하는 상속설계 서비스로 ‘KB위대한유산’ 브랜드를 론칭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기존 상속·증여 관련 신탁상품과 전문 상담을 포괄하는 자산승계 서비스다. KB국민은행의 전문가 그룹이 ▲ 안정된 노후생활과 재산증식을 위한 종합자산관리 ▲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한 사전 상속설계로 미리 지정한 사후수익자에게 안전한 자산승계 ▲ 위탁자와 사후수익자의 연령, 재산상황, 가족관계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상속설계 ▲ 세무·법률, 부동산, 가업승계 컨설팅 등 분야별 원스톱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위대한유산신탁'도 있다. 전문가가 고객별 맞춤 상속설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가입 고객은 금전, 부동산, 유가증권 등의 재산을 신탁하고 안정된 노후생활 및 재산 증식이 가능하도록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또한 신탁계약을 통해 사후 재산 분배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미리 지정해 놓은 상속인에게 자산을 승계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위대한유산'은 우리 사회의 성숙한 상속문화 형성에 기여하는 공익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며 "고령화 사회 진입과 가족 구성 형태의 다양화로 발생하는 새로운 니즈에 부합한 상속설계 솔루션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