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1 05:10 (금)
KT&G 장애인작가 전시 '오버 더 레인보우', '배리어 프리' 방식 눈길
상태바
KT&G 장애인작가 전시 '오버 더 레인보우', '배리어 프리' 방식 눈길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1.10.14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KT&G가 장애인 작가 창작 전시회 ‘제4회 오버 더 레인보우’를 개최한다.

KT&G는 14일부터 31일까지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장애인 작가 창작 전시회 ‘제4회 오버 더 레인보우’를 연다. 이후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11월 5일~21일)와 상상마당 춘천 아트갤러리(11월 25일~12월 12일)에서 순회 전시를 이어간다.

올해로 4회째 맞는 ‘오버 더 레인보우’는 장애인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이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전시회다. 이번 전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이라는 주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시대의 어려움 속에서도 사랑을 잃지 말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앞선 심사에서 작가 총 12인이 선정됐으며, 이들의 다채로운 시각을 보여주는 평면‧입체 등 작품 120여 점이 전시된다.

제4회 '오버 더 레인보우’ 전시회는 시각과 문자 중심이던 기존 전시 형태에서 벗어나 모든 인쇄물에 점자를 병행 표기하고 영상물에는 수어와 자막을 제공하는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와 관람객들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동시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관람객 QR코드 체크인‧손 소독‧발열 확인‧마스크 착용 안내 등을 철저히 시행할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전시는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배리어 프리 형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관람객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