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20:36 (금)
쿠팡이츠 서울시 안전체험교육 후원, 배달파트너 적극 참여
상태바
쿠팡이츠 서울시 안전체험교육 후원, 배달파트너 적극 참여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5.2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쿠팡이츠서비스가 서울시 교통안전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쿠팡이츠서비스는 23일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하고 쿠팡이츠서비스가 후원하는 ‘2022 서울형 교통안전 체험 교육’에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210여 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현장 교육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 홍보 및 음료 후원 등을 진행했다. 쿠팡이츠서비스의 적극적인 홍보로 하루 만에 모집이 마감됐으며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 중 90% 가량(210명)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였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츠서비스는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에게 KC 인증 헬멧과 여름용 팔토시, 라이더 장갑, 음료 등을 지급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지난해 1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지난 교육 이후 이론과 실습을 함께 할 수 있는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연 2회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교육 당시 실습장 규모가 작다는 피드백을 반영해 실제 면허시험장에서 교육이 진행됐으며 작년 교육 대비 2배의 인원을 모집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총 12회로 도로교통공단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진행됐다.

안전교육은 안전운전 기본 이론 수업 후 ‘안전운전 자세‘, ‘제동법‘, ‘기초 주행’ 등 실제 지정된 코스를 주행하는 방식으로 이론 교육 내용을 직접 체득할 수 있게 구성돼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수강생들이 실습 중간에도 따로 현장교육 담당자들에게 안전 주행과 관련된 질문을 계속 이어가는 등 능동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는 “오토바이 운전을 시작한 지 1년이 다 돼가지만 제대로 된 교육을 들어볼 일이 없어 이렇게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들이 안전하게 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서울시와 교통안전공단과 손잡고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 교육 등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