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55 (금)
hy 프로바이오틱스, 국제학회 혁신상
상태바
hy 프로바이오틱스, 국제학회 혁신상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7.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hy(구 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팻슬림(FatSlim)'이 국제 프로바이오틱스 학회의 호평을 받았다.

hy는 18일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팻슬림이 2022 국제 프로바이오틱스 학회(IPC)에서 혁신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슬로바키아 수도 브라티슬라바에서 개최된 제15회 IPC는 장 건강 및 장내 미생물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 학술대회다.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500명 이상의 교수진과 과학자가 참가해 업계 최신 동향과 전문지식을 공유한다.

[사진=hy제공]
[사진=hy제공]

hy는 팻슬림 후속 연구를 통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2주간 인체적용시험 결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구성과 다양성을 변화시켜 비만과 같은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과정을 입증하면서 호평받았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팻슬림은 hy 소재 B2B 사업의 핵심 균주다. 김치에서 분리한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다.

이정열 hy 중앙연구소장은 "혁신상 수상을 통해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기술력을 세계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개별 인정형 소재 연구 및 원천 기술 확보에 주력하며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hy는 지난해 5월 B2B 전용 브랜드 'hyLabs'을 론칭하고 사업 경쟁력을 높여왔다. 지난해에는 주력 균주 2종에 대한 미국 NDI, Self-GRAS 인증을 완료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