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17 (금)
메시가 중국 제품 광고하는 이유
상태바
메시가 중국 제품 광고하는 이유
  • 스포츠Q
  • 승인 2022.09.0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헨티나축구협회(AFA)는 1일(현지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둔 국가대표팀이 6개의 중국 업체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업체는 완다 그룹, 일리 그룹, 판판 푸드, GAC-미쓰비시(중국·일본 합작), 더블유비비(W88), 차이나넷이즈 미디어 등이다.

이 외에도 2곳의 중국 기업이 스폰서 참여 의향을 밝혀 계약 마무리 단계까지 이른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AP/연합뉴스]

레안드로 피터슨 축구협회 마케팅 담당자는 "현재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업체 22곳과 후원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중 중국 업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10∼15%가량인데,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내에서는 유럽축구 리그 인기가 높지만, 월드컵의 경우 단골 우승 후보인 아르헨티나 대표팀에 대한 관심도 상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 중국 후원사들은 스낵, 음료수, 유제품 등 다양한 상품에 리오넬 메시(파리 생제르맹), 앙헬 디마리아(유벤투스),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인터밀란), 훌리안 알바레스(맨체스터시티) 등 유명 인기 선수 얼굴을 광고에 사용하면서 톡톡한 홍보 효과를 보고 있다고 현지 언론은 보도했다.

GAC-미쓰비시의 경우엔 아르헨티나 국기 색깔인 하얀색과 하늘색을 사용해 특별 한정판 자동차도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