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06 (화)
신협, 경희대 의료봉사단과 CSR
상태바
신협, 경희대 의료봉사단과 CSR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2.0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협중앙회의 사회공헌재단이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실천했다. 

신협은 "지난달 30일부터 닷새간 다인신협(이사장 김기현), 제원신협(이사장 박승진), 경희대학교 피닉스 의료봉사단(회장 박찬호), 녹원회 의료봉사단(회장 전진우) 등과 함께 경북 의성군 다인면종합복지센터와 충남 금산군 소재 제원면게이트볼장에서 의료봉사를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신협과 함께하는 한방의료봉사’는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지역 신협이 주관, 경희대학교 의료봉사단이 협력해 도서·산간에 거주하고 있는 마을 주민에게 무료로 한방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전년도 수혜자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의 90% 이상이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이후로는 최초로 2개 지역에서 동시 추진됐다. 의성군에서는 다인신협과 피닉스 의료봉사단이, 금산군에서는 제원신협과 녹원회 의료봉사단이 협력해 지역민 1600여명에게 한방진료를 제공했다. 신협 임직원과 경희대 의료봉사단원 약 100명이 봉사자로 참여했다.

경희대 의료봉사단원이 의성군민을 치료하고 있다. [사진=신협중앙회 제공]

의료지원은 외과, 침구과, 보안간호과, 주민과 등 총 7개 파트에서 지역민 모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봉사자들은 침·부항·뜸 치료, 외용 치료, 테이핑 요법 등 치료 대상자의 질환과 체질에 맞는 진료와 처방을 내려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신협중앙회장인 김윤식 재단 이사장은 “농촌 지역에서 신협의 자원과 대학생의 재능기부를 연계해 지역민에게 실효성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한방진료와 같이 뜻깊은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2015년부터 7년간 도서·산간 등 의료 접근성이 낮은 취약지역 내 주민을 대상으로, 하계와 동계 연 2회 한방의료봉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13개 지역 내 의료 취약계층 1만1987명에게 다양한 무료 한방진료를 제공했으며, 경희대학교 의료봉사단 및 신협 임직원으로 구성된 총 671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