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41 (금)
故 도은영, 출연작 '슈퍼디바'는 '노래로 일상 바꾸는' 뭉클 프로그램
상태바
故 도은영, 출연작 '슈퍼디바'는 '노래로 일상 바꾸는' 뭉클 프로그램
  • 하희도 기자
  • 승인 2015.08.05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하희도 기자] 가수 도은영의 사망소식에 생전 출연했던 '슈퍼디바2012'에서의 활약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故 도은영이 출연한 tvN 예능 프로그램 '슈퍼디바2012'는 2012년 3월 시작해 12부작으로 진행됐다. 내용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초 주부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이었다. 배우 이승연이 진행을 맡았고 심사위원으로는 인순이 주영훈 호란 JK 김동욱이 자리했다. 

'슈퍼디바2012'의 당시 구호는 '노래로 일상을 바꿔라!'는 내용이었다. 그만큼 노래에 대한 애정과 절절한 사연을 지닌 참가자들의 출연이 화제가 됐다.

▲ 故 도은영이 지난 3일 사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사진=도은영 인스타그램]

도은영은 가수로 활동하다 기획사와의 갈등으로 연예계 활동을 접은 사연으로 주목받았다. 도은영은 오랜 시간 가수 활동을 접고 라이브 카페 가수, 가정 주부로 있었으나 오랜만의 무대에도 여전한 라이브 실력을 보여줬다. 이로서 시청자의 열렬한 응원을 얻었다. 

도은영은 '슈퍼디바'에서 왁스의 '날 떠난 이유', 이승철의 '소녀시대', 임상아의 '저 바다가 날 막겠어' 등을 불렀다. 파워풀한 가창력과 시원시원한 무대매너로 8강까지 진출 성공했다. 당시 '슈퍼디바'에서는 최종적으로 장은주 도전자가 우승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