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바르셀로나 듀오' 이승우·장결희, 수원 컨티넨탈컵 소집
상태바
'바르셀로나 듀오' 이승우·장결희, 수원 컨티넨탈컵 소집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5.08.20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진철 감독 U-17 대표팀 명단 포함…브라질·크로아티아·나이지리아와 U-17 월드컵 모의고사

[스포츠Q 박상현 기자] '바르셀로나 듀오' 이승우와 장결희가 다음달 벌어지는 2015 수원 컨티넨탈컵 17세 이하(U-17) 국제청소년 국가대표 축구대회에 출전한다.

대한축구협희는 20일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U-17 대표팀이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수원에서 열리는 2015 수원 컨티넨탈컵 국제청소년 U-17 대회에 출전하며 이승우와 장결희 등이 26명 선수 소집명단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수원 컨티넨탈컵은 원래 6월초에 열릴 예정이었지만 메르스 여파 때문에 일정이 연기됐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과 브라질,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 등이 출전한다. 특히 브라질은 오는 10월 칠레에서 벌어지는 국제축구연맹(FIFA) U-17 월드컵에서 한국과 같은 조에 편성되어 있어 예비고사 성격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오는 10월 FIFA U-17 월드컵 출전을 앞두고 있는 한국 U-17 축구대표팀이 다음달 수원 컨티넨탈컵을 통해 모의고사를 치른다. 이번 대회에는 이승우, 장결희 등 바르셀로나 듀오가 포함되어 있다. 사진은 지난 6월 소집 당시 훈련을 받고 있는 이승우.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U-17 대표팀의 26명 선수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역시 바르셀로나 B로 승격한 이승우와 후베닐 A에 있는 장결희다. 지난해 아시아축구연맹(AFC) 16세 이하(U-16) 챔피언십에 나서 한국의 준우승을 이끈 주역이다. 또 이승우는 지난 5월 2015 수원 JS컵 18세 이하(U-18) 국제청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이승우, 장결희 외에도 이상민(현대고), 유주안(매탄고) 외에 지난해 U-16 대표팀의 유일한 중학생이었던 김정민(금호고) 등도 최진철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 수원 컨티넨탈 국제청소년 대회 출전 U-17 대표팀 명단

▲ GK =  문정인(현대고) 안준수(영석고/의정부FC) 이준서(오산고)
▲ DF = 이승모 최재영(이상 포항제철고) 이상민(현대고) 김승우(보인고) 한부성(군산제일고) 박대원(매탄고) 황태현(광양제철고) 윤종규(신갈고) 박명수(대건고)
▲ MF = 이용언 박상혁(이상 매탄고) 장재원(현대고) 김정민(금호고) 김효찬(광양제철고) 차오연(오산고) 김진야(대건고) 유승민(영생고) 장결희(바르셀로나)
▲ FW = 이상헌 오세훈(이상 현대고) 조영욱(언남고) 유주안(매탄고) 이승우(바르셀로나)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