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故 김주혁 사망, 심근경색 가능성? 어떤 병이길래...
상태바
故 김주혁 사망, 심근경색 가능성? 어떤 병이길래...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10.30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故 김주혁의 사망이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주는 가운데 사고 원인으로 김주혁의 심근경색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30일 김주혁의 응급처치를 담당한 건국대병원 관계자는 김주혁의 사망 원인으로 심근경색 증상 가능성을 거론했다. 심근경색은 심장 혈관이 혈전, 연축 등의 원인에 의해 갑자기 막혀서 심장 근육이 손상되는 질환이다.

 

배우 김주혁 [사진 = 스포츠Q DB]

 

실제 김주혁이 추돌한 그랜저 차량의 운전자는 경찰에 "김주혁이 추돌 이후 가슴을 움켜쥐었다"고 진술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심근경색 증상을 일으킨 김주혁이 사고를 일으킨 것일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김주혁은 30일 오후 4시 그랜저 차량과 추돌 후 인도를 넘어 아파트 벽으로 돌진, 타고 있던 벤츠 차량이 전도되는 사고를 당했다. 김주혁은 사고 후 2시간 만인 오후 6시 30분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을 담당한 강남 경찰서 관계자는 "사고 당시 기상 조건도 나쁘지 않고 밤도 아니었는데 갑작스러운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적다. 건강 상태 외에 여러가지 가능성을 열어놓고 현재 수사 중이다"고 밝혔다.

심근경색의 증상은 갑작스러운 가슴의 통증이다. 증상의 전조가 일정치 않아서 흉통을 호소하기 전 갑작스러운 실신, 심장마비로 응급실에 실려가는 경우가 많다. 고혈압, 심장질환의 가족력을 가진 사람의 경우 심근경색을 앓을 가능성이 높다.

김형곤, 터틀맨, 수영선수 조오련 등 많은 유명인들이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났다. 김주혁의 사인이 심근경색이 가능성이 점쳐지는 가운데 심근경색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