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상단여백
HOME 2018평창올림픽
'헬로우 평창' 캠페인 참여해 문재인 대통령 기념시계 받아가자!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7.11.15 00:30 | 최종수정 2017.11.15 00:33:25
  • 댓글 0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캠페인에 참여하면 문재인 대통령의 기념 시계를 받을 수 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웹사이트가 개설됐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는 “평창 올림픽을 홍보하고 국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캠페인 사이트 ‘헬로우 평창’을 1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 헬로우 평창 홈페이지. [사진=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제공]

헬로우 평창에서는 국민들이 직접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관람과 콘텐츠에 대해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캠페인은 물론, 국민들과 소통을 통해 평창 올림픽의 붐업을 만들어 나가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웹사이트에서는 현재 ‘입장권 인증샷’ 공모를 비롯해 국민 모두가 평창 홍보대사가 될 수 있는 ‘국민 홍보대사’, ‘관전 꿀팁’, ‘국민 애칭 공모’ 등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특히 헬로우 평창 캠페인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하는 오찬’이라는 특별한 선물이 주어진다.

조직위는 캠페인에 참여한 국민 중 선정된 20명을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하는 오찬에 초대하고, 품귀현상으로 화제가 된 ‘문재인 대통령 기념 시계(이니 시계)’도 증정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이는 2018 평창 올림픽이 현 정부 출범 후 첫 메가 이벤트”라며 “온 국민이 하나 돼 평화 올림픽과 성공한 올림픽을 만들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가 앞장서서 국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 평창 올림픽 입장권. [사진=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제공]

또, 구매한 올림픽과 패럴림픽 경기 입장권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찍은 사진들을 공모한다.

입장권 인증샷 공모에는 지난 9월 피겨스케이팅 경기 티켓을 예매한 것으로 알려진 문재인 대통령도 참여할 예정. 이와 함께 정부관료, 지자체장, 홍보대사 등 각계 인사들 역시 대거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전 꿀팁 공모는 평창 올림픽을 즐기는 나만의 방법, 평창의 추위를 대비하는 방법, 올림픽 경기장과 시설의 사후 활용 방법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국민 홍보대사 공모는 평창에 가야 하는 나만의 이유, 소개하고 싶은 평창의 음식과 장소, 내 외국 친구에게 소개하는 한국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국민 애칭 공모는 국민들에게 “평창 올림픽은 OOO이다”라는 문구를 완성할 수 있는 올림픽 애칭을 공모하는 캠페인이다.

아울러 헬로우 평창은 국민들의 대회 관련 정보들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와 정보들을 하나로 모으고 확산하는 콘텐트 거점 사이트로 확대될 예정으로, 지난 1일 성화 봉송 시작과 입장권 본격 판매에 이어 국민들의 관심을 모으는 참여 이벤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한국 최초의 동계올림픽인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의 성공을 위해서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한 만큼, 앞으로 90여 일 동안 헬로우 평창을 통해 국민들이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이세영 기자  syl015@sportsq.co.kr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