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비스트 '굿럭' 빌보드 '올해의 케이팝' 1위, "팀 특유의 에너지"
상태바
비스트 '굿럭' 빌보드 '올해의 케이팝' 1위, "팀 특유의 에너지"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4.12.1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그룹 비스트의 '굿럭'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의 케이팝' 1위에 선정됐다.

최근 빌보드는 빌보드 홈페이지에 '2014년 최고의 케이팝 송 베스트 20'와 관련해 리뷰를 게재했다. 2014년을 빛낸 20곡의 히트곡 중, 비스트의 미니 6집 타이틀곡 '굿 럭(Good Luck)'이 1위에 올랐다. 비스트의 '굿럭'은 지난 6월 발표한 곡으로 각종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했다.

▲ 그룹 비스트의 '굿럭'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의 케이팝' 1위에 선정됐다. [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빌보드는 "2014년 케이팝은 빅 밴드 사운드, EDM(일렉트릭 댄스 뮤직), 80년대 신스팝 등 콘셉트적인 노래가 많았다. 하지만 비스트는 새로운 음악적 영감에서 나온 그들만의 에너지를 지키면서 최고의 곡을 뽑아냈다"고 '굿럭'을 1위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굿럭'은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와 감성을 한 데 담아 보여 준 이별 노래"라고 설명했다.

빌보드는 또한 '굿럭'의 작곡가이자 비스트의 메인 프로듀서인 멤버 용준형에 대해 "멤버 용준형과 김태주의 작곡팀 '굿 라이프'는 이미 확실하게 비스트의 원동력을 더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더 좋은 곡을 만들 수 있도록 끝없이 자신을 밀어붙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비스트는 현재 일본 아레나 투어 콘서트 '2014 뷰티풀 쇼- 너는 어때?'를 진행 중이다. 이 투어에서 비스트는 나고야, 고베, 요코하마, 후쿠오카 등에서 약 5만여 명의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