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지소울 데뷔 앨범 '커밍 홈', 대중 반응 뜨거워
상태바
지소울 데뷔 앨범 '커밍 홈', 대중 반응 뜨거워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5.01.1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가수 지소울(G.Soul)이 데뷔앨범 '커밍 홈(Coming Home)'이 공개와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소울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9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지소울의 앨범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으로 타이틀곡 '유(You)'는 멜론, 벅스뮤직,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엠넷 등의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라 있다.

지소울은 2001년 SBS '박진영의 영재 육성프로젝트 99%의 도전'을 통해 JYP 소속 연습생이 됐다. 이후 약 15년간 연습했으나 데뷔하지 않고 방송에서만 언급돼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안겼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지소울이 전곡 작사작곡한 데뷔앨범에는 타이틀곡 '유(You)', '커밍 홈', '수퍼스타(Superstar), '퍼스트 러브', '변명', '한번만 더'까지 총 6곡을 담았다. 팝, 소울, 알앤비, 딥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구성했으며 보이즈투멘 작곡가 루시우스 페이지(Lucius Page), 힙합 프로듀서 폴 톰슨(Paul Thompson) 등 유명 뮤지션들과 협업했다.

지소울의 뮤직비디오는 JYP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지소울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서 볼 수 있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