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49 (화)
정우영-전세진만? 안양 조규성-대구 김대원·정승원을 주목하라 [한국 시리아]
상태바
정우영-전세진만? 안양 조규성-대구 김대원·정승원을 주목하라 [한국 시리아]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9.08.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한국 vs 시리아. 한국 22세 이하(U-22) 축구 대표팀 ‘김학범호’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우승 영광을 뒤로 하고 2020 도쿄 올림픽을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 

김학범 U-22 축구 대표팀 감독은 지난 26일 26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내달 6, 9일 제주 서귀포에서 개최될 KEB하나은행 초청 올림픽대표팀 친선경기를 위해 2일 소집한다.

올림픽 진출권이 걸린 내년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 대비한 담금질에 돌입하는 셈. 특히 올여름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준우승 주역들이 대거 합류해 신선한 바람이 인다. 바이에른 뮌헨에 있었던 정우영(프라이부르크)의 합류 역시 큰 관심을 모은다.

U-20 월드컵을 통해 축구팬들에게 널리 얼굴을 알린 전세진(수원 삼성) 등 영건들 외에도 K리그(프로축구)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형님'들이 새로 이름을 올려 이들이 자아낼 시너지에 대한 기대가 크다.

▲ K리그2에서 10골을 작렬한 조규성(사진)이 시리아전에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대구FC 듀오 김대원(22)과 정승원(22) 그리고 FC안양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조규성(21)이 공격진에 이름을 올렸다.

김대원은 대구에서 올 시즌 25경기에 나서 3골 1도움, 정승원도 22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며 주전급으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김대원은 지난 24일 강원FC와 4위를 놓고 벌인 중요한 일전에서 세징야의 도움을 받아 두 번째 골을 작렬하며 3-1 승리에 앞장섰다. 대구는 강원을 밀어내고 4위에 안착했다.

조규성은 K리그2(프로축구 2부)에서 21경기 10골 3도움을 올리며 득점과 공격포인트 부문에서 5위에 올라있다. 안양은 조규성의 활약에 힘입어 지난 18일 서울 이랜드FC에 패하기 전까지 8경기 6승 2무 무패행진을 달렸고, 현재 3위까지 도약했다.

이번에 파울루 벤투 성인 축구 대표팀 감독의 부름을 받은 이동경(22·울산 현대)이 지난 3월 AFC U-23 챔피언십 예선 3경기에서 6골을 작렬한 반면 김대원은 2경기에 선발로 나섰지만 득점에는 실패했다. 정승원과 조규성은 당시 명단에 발탁되지 않았다.

이번에 조영욱(FC서울)이 부상 여파로 빠지고 이동경도 성인 팀에 차출돼 김대원, 조규성, 정승원이 자신을 어필할 기회를 잡았다.

▲ 지난 3월 AFC U-23 챔피언십 예선 때 발탁되지 않았던 정승원이 이번에 김학범 감독에 어필할 기회를 잡았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 지난 24일 강원FC전에서 골을 기록하며 승리를 견인한 김대원(사진)이 이동경, 조영욱이 빠진 새 대표팀에서 골 맛을 볼 수 있을까.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대한축구협회(KFA)에 따르면 김학범 감독은 “(시리아전은) 당장의 결과도 중요하지만 올림픽 진출권이 걸려있는 본선에 대비하는 과정”이라며 “선수들을 점검하고 전술을 가다듬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축구연맹(FIFA, 피파)랭킹 87위 시리아는 한국보다 피파랭킹이 50계단 낮지만 챔피언십 본선 진출을 확정한 중동의 다크호스로 좋은 스파링 파트너라는 평가다.

한편 시리아전 입장권은 27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선구매 혜택을 가진 KFAN 멤버십 회원은 26일 오후 6시부터 순차적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본선에선 이강인(발렌시아), 백승호(지로나) 등 해외파와 와일드카드(23세 이상 선수)까지 자리가 더 좁아지는 만큼 이번에 선발된 인원들은 AFC 챔피언십에 앞서 자신의 잠재력을 표출하려는 의지가 대단할 전망이다. 

■ 한국 U-22 축구 대표팀 일정
9/2(월) 14:00 소집 @제주 서귀포
9/6(금) 20:00 vs.시리아 @제주월드컵경기장(KBS 2TV, Naver 중계 예정)
9/9(월) 20:00 vs.시리아 @제주월드컵경기장(중계 미정)
9/10(화) 오전 중 해산 @제주 서귀포

■ 한국 U-22 축구 대표팀 친선경기 소집명단(26명)
△ GK = 송범근(전북현대) 안찬기(인천대) 허자웅(청주대)
△ DF = 강윤성(제주유나이티드) 김재우(부천FC1995) 김진야(인천유나이티드) 김현우(디나모 자그레브) 윤종규(FC서울) 이선걸(FC안양) 이재익(알 라이안) 이지솔(대전시티즌) 차오연(한양대) 황태현(안산그리너스FC)
△ MF = 김동현(성남FC) 김진규(부산아이파크) 원두재(아비스파 후쿠오카) 임민혁(광주FC) 전세진(수원삼성) 정승원(대구FC) 한찬희(전남드래곤즈)
△ FW = 김대원(대구FC) 엄원상(광주FC) 오세훈(아산무궁화FC) 이동준(부산아이파크)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조규성(FC안양)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