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이승환 '故 노무현 헌정곡' 공개 '수익 전액 기부'
상태바
이승환 '故 노무현 헌정곡' 공개 '수익 전액 기부'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05.1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기자] 가수 이승환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헌정 곡을 내놓는다.

드림팩토리는 19일 "이승환이 고 노 전 대통령 헌정 곡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의 뮤직비디오를 오는 23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5월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기일에 맞춰 공개될 예정인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 뮤직비디오는 노무현 재단에서 제공한 고인의 생전 사진들과 평화의 나무 시민 합창단의 녹음 장면이 담겨있다.

▲ 이승환 [사진=드림팩토리]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는 지난 3월 말 공개된 이승환의 정규 11집 '폴 투 플라이(fall to fly-前)'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도종환 시인이 작사하고 이승환과 황성제가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이 밖에도 국내 대표 웹툰작가 강풀, 애니메이션에 '마당을 나온 암탉'의 오성윤 감독, 캘리그라피에 공병 각, 합창단 촬영과 편집에 민준기 감독 등 뮤직비디오에 참여한 모든 사람이 이번 뮤직비디오에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드림팩토리 관계자는 "이승환 씨가 평소 존경하던 고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곡이다"며 "뮤직비디오 작업에 흔쾌히 참여해준 모든 분과 노무현 재단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노래의 하이라이트인 합창 부분은 고심 끝에 노래의 순수한 울림을 더하고자 시민합창단의 목소리를 담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승환은 지난 3월 말 앨범 발매 당시 이 노래의 음원 수입금을 모두 자신이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백혈병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