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3:49 (화)
日 해설가, "한국이 일본보다 강하다고 한 할릴호지치 경질해야"
상태바
日 해설가, "한국이 일본보다 강하다고 한 할릴호지치 경질해야"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7.12.1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한국이 일본보다 강하다고 인정했다. 내년 월드컵 조별리그 상대는 더 강하다. 스스로 싸울 수 없다고 선언한 것과 같다.”

지난 16일 한국전 참패 후 한국이 더 강하다는 인터뷰를 한 바히드 할릴호지치 일본 축구 대표팀 감독의 해임 주장이 나와 눈길을 끈다.

 

 

일본 매체 ‘산케이스포츠’에 따르면 일본의 저명한 축구 해설가인 세르지오 에치고는 17일 할릴호지치 감독의 경기 후 기자회견에 문제를 제기하며 해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할릴호지치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서 한국에 1-4 참패를 당했다. 전반 초반 고바야시 유의 선취골로 1-0 리드를 잡았지만 이후 내리 4골을 헌납하며 패하고 말았다. 산케이스포츠는 한국에 3점차 이상으로 진 건 1954년 이후 63년 만에 있는 일이라고 일갈했다.

이 경기가 끝난 뒤 할릴호지치 감독은 “한국이 일본보다 우위였다. 힘과 기술, 경기를 운영하는 면모가 매우 놀라웠다. 굉장히 높은 레벨의 경기력을 보여줬다. 일본은 골을 넣은 뒤 움직임이 멎었고, 이후 모든 면에서 한국에 지배당했다. 한국은 정말 훌륭했다”고 신태용호를 향해 극찬을 쏟았다.

이런 할릴호지치 감독의 인터뷰 태도에 에치고가 반기를 든 것. 에치고는 “보통 경기를 패하면 ‘오늘은 좋은 날이 아니었다’는 식으로 말하는 게 보통이다. 헌데, 경기 전부터 한국이 일본보다 강하다는 식으로 말하더라. 그 순간부터 (할릴호지치가) 팀을 이끌 권리가 없다고 생각한다”라고 성토했다.

이어 “한국이 일본보다 강하다고 인정했다. 내년 러시아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상대(폴란드, 콜롬비아, 세네갈)는 한국보다 강하다. 스스로 싸울 수 없다고 선언한 것과 같다. 선수 입장에서는 감독을 따라가면 안 된다고 생각했을 거다. 이것만으로 해임해도 이상할 게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본축구협회는 이날 스태프 회의에서 이틀 간 미팅을 통해 16일 한국전을 검증하겠다고 밝혔다. 할릴호지치 감독을 불러 사정을 청취할 예정이다. 뒤진 상황에서 교체 카드를 효과적으로 쓰지 못한 이유 등을 물을 것으로 보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