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00 (금)
허재 감독-허웅이 말하는 라건아 효과 [한국 중국 농구 월드컵]
상태바
허재 감독-허웅이 말하는 라건아 효과 [한국 중국 농구 월드컵]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8.06.29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중국 격파 선봉에 선 한국 농구 국가대표 라건아(29·리카르도 라틀리프, 울산 현대모비스)가 경기력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귀화선수 라건아는 28일 중국 선전에서 열린 2019 국제농구연맹(FIBA) 월드컵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예선 A조 5차전 중국과 원정경기에서 31점 11리바운드를 올려 한국의 82-74 승리에 앞장섰다.

신장 199㎝ 센터 라건아는 대한민국농구협회를 통해 “중국이 좋은 팀이고 거칠게 하는 팀이지만 준비를 잘해서 시작부터 좋은 모습을 보였다”며 “상대방의 공격에 잘 대응해서 좋은 경기를 한 것 같다”고 돌아봤다.

 

▲ 중국 격파의 일등공신 귀화선수 라건아. [사진=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허재 한국 대표팀 감독은 “합류가 전체적으로 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나 역시 플레이에 만족하고 있다”며 “라틀리프의 합류로 팀 분위기가 좋아졌고, 파워 측면에서도 힘이 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라건아는 “만약 감독이 내게 40분을 뛰라고 하면 뛰고, 1분을 뛰라고 해도 뛸 준비가 되어 있다”며 “이승현을 비롯한 다른 빅맨들이 본인들 능력 이상으로 많은 노력 이상을 해준 것 같아 도움이 됐다”고 동료들을 칭찬했다.

오세근, 김종규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면서 라건아, 이승현(상무)의 부담이 컸다. 라건아는 “중국이 좋은 신체조건을 가졌고,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은 것 같다”며 “우리가 트랩, 일대일 방어로 잘 막아내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라건아는 프로농구(KBL) 현대모비스에서 한솥밥을 먹게 된 가드 이대성에 대해 “손발을 맞추려고 노력을 했다”며 “공격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는 스크린을 통해 슛을 던질 수 있도록 하려고 했다. 호흡이 잘 맞았다”고 흡족해 했다.

대표팀 포워드이자 허재 감독의 장남인 허웅은 “확실히 골밑에서 해결해 줄 수 있는 선수가 있다는 것이 큰 힘이 됐다”며 “오세근, 김종규 형이 없어서 힘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라틀리프가 든든하게 잘 해줘서 믿고 따라갈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라틀리프보다 라건아란 이름이 익숙해져 가는 라건아는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국가대표팀 팬들 그리고 KBL 팬들도 경기 많이 시청해주시고 계속 응원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성원을 당부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