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3:49 (화)
동해 은혁 유닛 '슈퍼주니어 D&E' 국내 첫 앨범 3월 발매
상태바
동해 은혁 유닛 '슈퍼주니어 D&E' 국내 첫 앨범 3월 발매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5.02.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슈퍼주니어 동해, 은혁이 한국과 일본에서 유닛 활동한다.

슈퍼주니어 D&E(동해, 은혁)는 오는 3월 국내 첫 앨범 '더 비트 고즈 온(The Beat Goes On)'을 발매하고 활동에 나선다. 이들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6일부터 공식 SNS를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온라인 음원은 6일 자정, 오프라인 앨범은 9일 발매한다.

▲ 슈퍼주니어 D&E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일본에서는 오는 4월 1일 타이틀곡 '새터데이 나이트(Saturday Night)' 등 총 8곡이 담긴 미니앨범 '프레즌트(Present)'를 발매한다. '프레즌트'의 티저 이미지 등 각종 콘텐츠는 이번주부터 공개한다. 앨범 발매와 함께 오는 4월 3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를 시작으로 일본 두 번째 투어에 나선다.

두 사람은 지난 2011년 '슈퍼쇼' 콘서트를 통해 처음 유닛을 결성해 그간 디지털 싱글 '떴다 오빠', '아직도 난' 등을 발표했다. 지난 2012년 일본 활동을 시작해 작년에는 일본 첫 정규 앨범 '라이드 미(RIDE ME)'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첫 일본 투어에 10만여 관객을 동원했다. 공연 실황이 담긴 라이브 DVD 또한 오리콘 위클리 DVD 음악 차트 1위에 올랐다.

슈퍼주니어 유닛으로는 중화권에서 활동하는 '슈퍼주니어-M', 보컬 3인조 '슈퍼주니어 K.R.Y.', 2007년 '로꾸거'로 활동한 트로트 그룹 '슈퍼주니어-T' 등이 있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