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6:40 (금)
샤이니, 인사혁신처 홍보대사 위촉 "미래지향적 이미지 닮아"
상태바
샤이니, 인사혁신처 홍보대사 위촉 "미래지향적 이미지 닮아"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5.02.2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5인조 그룹 샤이니가 인사혁신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는 27일 오후 경기 과천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출범 100일 기념 행사에서 샤이니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인사혁신처 관계자는 "샤이니는 음악, 춤,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 시대에 맞는 트렌드를 제시하고 이끄는 '컨템퍼러리(contemporary) 밴드'다. 이 점이 미래지향적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공직자상을 제시하고 주도하는 인사혁신처와 닮았다"고 홍보대사로 위촉한 배경을 밝혔다.

▲ 샤이니 [사진=스포츠Q DB]

샤이니는 2008년 데뷔해 '셜록', '줄리엣', '드림 걸', '누난 너무 예뻐', '루시퍼' 등으로 활동했다. 국내외 활동하며 많은 상을 받았으며 특히 2012년에는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2014년에는 서울가요대상 본상 및 한류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홍보대사로 발탁해 주신 인사혁신처와 국민들께 감사하다"며 "좋은 음악과 멋진 무대로서 한국을 세계에 더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국내외 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앞으로 샤이니는 포스터, 홍보영상, 책자 등 인사혁신처의 각종 홍보물 제작과 주요 행사에 참여하고 SNS를 통해 주요 정책을 소개한다. 인사혁신처는 지난해 11월 설립된 기관으로, 안전행정부의 공무원 인사와 윤리, 연금, 복무 등과 공무원시험, 채용 등 인력개발 관련 업무를 전담한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