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축구계 비위행위 척결 K리그 특별대책위원회 구성
상태바
축구계 비위행위 척결 K리그 특별대책위원회 구성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5.12.18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영입·심판 관련 비리 후속조치 마련…진학비리 등 축구계 전반 현안 검토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

[스포츠Q(큐) 박상현 기자] 축구계에 독초처럼 퍼져있는 반스포츠적 비위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모든 축구계가 뭉쳐 특별대책위원회를 구성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8일 "선수영입과 심판 관련 비리에 대한 후속조치를 마련하고 진학비리 등 축구계 전반의 현안에 대한 검토, 분석 및 재발방지 대책 수립을 담당하기 위한 특별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별대책위원회 구성은 경남FC가 2013년과 2014년 심판에게 금품을 전달하고 심판들이 이를 수수하는 등 비위가 밝혀진 것과 무관하지 않다. 또 최근 모 대학에서 진학 비리가 발생하는 등 축구계 현장에 비리가 만연해있어 축구계가 한 곳에 모여 해결 대책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 한국프로축구연맹이 18일 축구계에 만연한 비위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허정무 연맹 부총재(오른쪽)를 위원장으로 하고 조영증 연맹 심판위원장(왼쪽) 등 9명의 위원까지 10명이 참여하는 특별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특별대책위원회는 허정무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를 위원장으로 조영증 연맹 심판위원장, 이용수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 정해성 협회 심판위원장, 김우찬 변호사(연맹 사외이사),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 소장, 이영표 KBS 해설위원, 신문선 명지대 교수, 이석명 전 수원 삼성 단장, 박종복 KBS 스포츠국 부장 등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