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55 (금)
맥스FC 07 새달 19일 개최, 주요 매치업은?
상태바
맥스FC 07 새달 19일 개최, 주요 매치업은?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7.01.31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오는 2월 19일 오후 3시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리는 맥스FC 07 ‘All for One’의 공식포스터와 주요 매치업이 발표됐다.

국내 입식격투기 단체 맥스FC는 3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창구를 오픈했다”며 맥스FC 07의 사전 예매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맥스FC 07의 메인이벤트는 ‘간호사 파이터’ 김효선(인천정우관)의 여성 밴텀급 챔피언 1차 방어전으로, 상대는 퀸즈리그 우승으로 챔피언 도전권을 획득한 ‘똑순이’ 박성희(목포스타)다.

▲ 맥스FC 07의 공식 포스터와 주요 매치업이 발표됐다. [사진=맥스FC 제공]

코메인이벤트는 헤비급GP 챔피언결정전과 웰터급GP 챔피언 결정전으로 지난해부터 진행된 체급 그랑프리 토너먼트의 대미를 장식할 무대가 될 전망이다.

헤비급은 ‘백곰’ 권장원(원주청학)과 ‘대구 그리즐리’ 이용섭(대구 팀 SF)의 챔피언결정전, 웰터급은 ‘에너지’ 이지훈(인천정우관)과 ‘비보이 파이터’ 고우용(K-MAX짐)이 챔피언 벨트를 놓고 격돌한다.

이외에도 흥미진진한 대진들이 구성돼 있다.

지난 대회부터 선보인 KO 장려 정책 ‘비스트룰’에는 맥스FC의 원조 ‘비스트’ 김준화(안양삼산총관)가 190㎝의 장신 파이터 이진수(안산클라우스짐)와 75㎏급 KO매치를 펼친다.

‘코리안 마크헌트’ 최훈(안양삼산총관)은 조성환(김제국제엑스짐)을 맞이해 팔굽 공격까지 허용하는 풀 무에타이룰로 격돌한다.

또 ‘리틀줄리엔’ 김얄(서울대화)은 ‘페인킬러’ 나승일(오산삼산)과 웰터급 라이벌 매치를 펼친다. 메인 매치 포문을 여는 1경기는 황진수(경기광주팀치빈)와 강범준(인천백력제스트짐)의 60㎏급 매치다.

이번 대회는 언더카드 격인 컨텐더리그까지도 무게감 있는 대진으로 구성돼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컨텐더리그 메인이벤트에서는 플라이급(50㎏) 챔피언을 가리는 첫 관문, 플라이급 그랑프리 4강전이 펼쳐진다.

개성 강한 쇼맨십과 강렬한 경기력으로 유명한 ‘DORA-E’ 최석희(서울 T클럽)가 리벤지를 노리는 김수훈(김제국제엑스짐)과 4강전 첫 경기를 치르며, 반대편 시드에는 70%의 KO율을 자랑하는 ‘복근멸치’ 김우엽(병점삼산)이 ‘바나나킥’ 이성준(익산엑스짐)과 격돌한다.

이밖에 한성희(K-MAX짐)와 임준영(광주팀맥)의 70㎏ 라이벌전, 전승원(서울대화)과 최홍규(이천팀설봉)의 65㎏ 매치도 준비돼 있다.

신미정(대구무인관)과 문수빈(목포스타)은 컨텐더리그의 여성부 경기를 책임진다. 컨텐더리그 1경기는 황효식(인천정우관)과 하건철(서울창동탑짐)의 55㎏ 매치, 2경기는 김태호(광명소하랑짐)과 이호중(대구더파이터클럽)의 60㎏매치가 펼쳐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