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파퀴아오 방어전 상대는 호주 무명복서, 중계는 어디서?
상태바
파퀴아오 방어전 상대는 호주 무명복서, 중계는 어디서?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7.07.0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복싱계의 살아있는 전설 매니 파퀴아오(필리핀)의 복귀 후 첫 방어전의 중계는 어디서 할까.

MBC스포츠플러스는 “2일 오전 11시부터 호주 브리즈번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파퀴아오와 호주 출신 무명 복서 제프 혼의 WBO 웰터급 타이틀 방어전을 생중계한다”고 이날 밝혔다.

▲ 파퀴아오가 혼과 WBO 웰터급 타이틀 방어전을 치른다. [사진=MBC스포츠플러스 제공]

파퀴아오는 필리핀 빈민가 출신으로 세계 최초로 복싱 8체급을 석권한 전설적인 선수다. 이에 맞서는 제프 혼은 호주 출신의 무명 복서로 전적 17승(11KO) 1무를 기록 중이다.

경기에 앞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파퀴아오는 “난 혼이 누구인지도 모른다”며 자신감을 표했다. 혼은 “파퀴아오는 전설이지만 나에게는 기회다”라고 패기 넘치는 의욕을 내비쳤다.

파퀴아오가 한국 팬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대중적으로 알린 계기는 지난해 5월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와 벌인 ‘세기의 대결’이다.

이들의 맞대결이 국내에서 큰 주목을 끈 건 당시 통산 성적 57승(38KO) 2무 5패의 파퀴아오와 47전 전승의 메이웨더의 대결이라는 사실보다는 대전료가 2억5000만 달러(3012억 원)에 달한다는 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복싱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까지도 이 어마어마한 대전료를 보고 메가톤급 매치라는 생각이 들어 경기를 챙겨보게끔 만들었다. 경기에서는 파퀴아오가 메이웨더에게 판정패했다.

이후 파퀴아오는 현재는 성사된 메이웨더와 코너 맥그리거의 복싱 대결에서 메이웨더의 대체자로 언급되기도 했다.

과거 복싱계를 휩쓸었던 파퀴아오가 무명 복서를 단숨에 제압하고 다시금 전설의 건재함을 보여줄 것인지, 아직은 존재감이 크지 않은 혼이 대이변을 연출할 수 있을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