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천안권 걷기코스인 신정호수 국민관광단지, 연꽃·음악분수·조각공원이 예뻐 충남 아산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외암리민속마을·지중해마을·세계꽃식물원도 데이트코스로 굿!
상태바
천안권 걷기코스인 신정호수 국민관광단지, 연꽃·음악분수·조각공원이 예뻐 충남 아산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외암리민속마을·지중해마을·세계꽃식물원도 데이트코스로 굿!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9.0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충청남도 아산시는 경부고속도로가 지나는 교통의 요지인 천안시를 비롯해 당진시,서산시,예산군,공주시 등에 둘러싸인 삽교호 인근의 관광명소입니다. ktx 천안아산역 개설로 서울에서 40분 안팎이면 도착할 수 있어서, 심리적 수도권으로 인식되는 면도 있지요. 교통이 좋아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겸 걷기코스 삼아 둘러보면 좋습니다.

아산의 가볼만한 곳 중에서 최근 몇 년 사이에 콧바람 쐬는 국내 여행지로 급부상한 곳으로, 신정호수가 있습니다. 멋진 야외공원 겸 호수공원이지요. 지난달 신정호국민관광단지에서 별빛축제가 열려 관광객들의 호응이 컸지요.

신정호수

1926년 조성된 인공호수인 신정호는 야외음악당,음악분수, 수상스키장, 조각공원, 야외수영장, 다양한 체육시설,수생식물전시장(수상생태공원) 및 장미꽃 등 다양한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산책로 등을 갖춰 데이트코스 및 가족나들이 명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수생식물전시장은 깔끔한 산책로를 돌면서 연꽃,노랑꽃창포,부처꽃, 가시연꽃,부들,갈대, 노랑어리연, 수련 등 다양한 식물과 나비 등 곤충을 볼 수 있습니다. 음악분수는 4월에서 10월까지 하루 네 차례 30분씩 가동하며 넉넉한 풍광을 연출합니다.

주변에 민물장어,닭갈비,주꾸미, 매운탕 등을 음미할 수 있는 맛집과 카페가 있고, 읍내사거리로 이어지는 도로 주변에 모델 등 숙소가 즐비해 숙박도 쉽게 해결됩니다. 풀빌라 펜션은 광덕산 쪽 송악면 마곡길에 다모아팬션이 있고, 그냥 펜션은 외암리 민속마을과 송악저수지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야영장은 광덕산 강당골에 강당골캠핑장파크,소풍펜션,야호랜드 등이 있습니다. 신정호는 아산시내 온양온천역 부근에서도 자동차로 10분 이내에 갈 수 있습니다.

신정호 연꽃단지

아산의 소문난 식당 메뉴로는 닭고기·오리고기와 누룽지를 넣어 만든 장수촌백숙, 한우 육회비빔밥 등을 맛나게 하는 우남정, 일오닭갈비, 배방읍 꽁당보리밥 등이 있습니다.

그밖에 아산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그리스 산토리니섬을 연상시키는 탕정면 명암리의 ‘아산지중해마을’이 있습니다. 포도나무가 즐비하던 한적한 시골마을이 산토리니,프로방스,파르테논 등 3가지 건축양식으로 지어져 이채롭습니다. 현충사로 이어지는 곡교천 부근에는 은행나무가 심어져 가을날 노란 빛을 발산합니다. 아산온천역 등 아산온천장 주변에서 버스 교통편이 원활히 운행되고 있습니다. 

외암리는 고택과 돌담길, 초가지붕 등이 느티나무 등과 어우러진 외갓집동네 같은 마을입니다. 취화선, 태극기 휘날리며 등 영화가 촬영된 곳입니다.

고급 수치료 및 온천 시설인 ‘아산스파비스’, 채석장을 개조한 테마파크인 ‘피나클랜드’, 영인산 휴양림과 수목원, 지구촌 원예종 식물과 구근식물들을 국내 최대 온실에 전시한 ‘세계꽃식물원’, 120년 역사의 고풍스러운 건물인 ‘공세리 성당’ 도 카메라를 들고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온양시티투어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주요 명소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온양온천역 1번출구 관광안내소에서 오전 10시20분 이전에 이용권을 구입하면  10분 후에 출발해 아산레일바이크, 옹기및발효음식전시체험관,외암리,온양민속박물관,세계꽃식물원,홍대용과학관,도공온천, 신정호수, 공세리성당,이충무공 묘소,맹씨행단,봉곡사,현충사 등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요금은 코스에 따라 다릅니다. 온양온천 시티투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