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상단여백
HOME 라이프Q 여행레저
통영매물도· 창원 마산합포구와 콰이강의다리· 완도 청산도·고흥 봉래면상록수림· 강진 한정식 맛집 등 경상 전라도 여행길 등 9월추천 걷기여행코스 굿!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7.09.03 23:20 | 최종수정 2017.09.03 23:44:41
  • 댓글 0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아침저녁으로 선선해 걷기 겸 나들이 하기가 좋아졌습니다. 전국의 유명한 걷기 여행코스로는 전북 부안 변산마실길과 군산 근대문화거리, 강원도 강릉 해파랑길과 바우길·동해 무릉계곡,전남 강진, 인천 강화나들길, 경북 경주 역사유적지구·문경새재, 부산 절영해안산책로 등이 있지요. 

최근 한국관광공사에서는 맑은 가을하늘과 밤의 별,다도해의 풍광 속에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는 9월 걷기여행길 10선을 소개했습니다.

관광공사가 추려낸 9월에 가볼만한 걷기 여행코스로 전남 여수시 거문도가 포함됐습니다. 사진은 거문도로 가는 유람선입니다.

먼저 경상도 쪽 걷기여행길부터 알아볼까요. 부산의 노을촬영 명소로 카메라를 든 작가들이 즐겨 찾는 해안누리길 몰운대길, 경상남도 통영의 매물도, 해안드라이브 코스로 유혹적인 풍치를 자랑하는 남해 다랭이마을, 경남 도청 소재지이며 봄 벚꽃이 흩날리는 마산합포구의 저도가 추천되었습니다.

전라도 쪽에서는 먼저 지금까지 거의 소개가 되지 않은 전라남도 고흥군의 봉래산이 언급됐습니다. 삼나무와 편백나무가 울창하게 자라는 봉래산은 인근에 나로호를 쏘아올린 우주센터가 있어서 특히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습니다. 전남 순천시 순천만은 넓은 칠면초와 갈대숲이 장관이지요. 갯벌생태가 양호한 세계적인 갯벌습지입니다. 용산전망대에서 보는 S자 물길 노을은 사진기를 든 배낭여행자들이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보고 찍고 싶어 하는 명장면입니다.

전남 완도 신지도 해변은 흔히 명사십리해수욕장으로 불립니다. 또 완도의 부속섬인 청산도는 영화 서편제 촬영지로서 봄날 유채꽃과 돌담길이 유난히 아름답지요. 슬로시티인 청산도는 어느 길을 걷든 엔돌핀이 돌게 마련입니다. 여수시의 섬 중 거문도와 백도는 풍광이 최고입니다. 거문도 무인등대인 녹산등대로 가는 길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가을 걸어볼 만한 곳으로 추천됐습니다.

창원 콰이강의 다리 야경

창원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요즘 한창 뜨고 있는 관광지인 상상길,저도 콰이강의 다리,용지호수, 주남저수지(주남호) 등이 있습니다. 상상길은 길이 155m 거리에 한국에 대해 상상하고 그것을 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이름을 새긴 블록을 모아 꾸민 거리입니다. 마산합포구 동서북10길 창동예술촌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나야횟집,아자방,아라횟집 같은 맛집이 있습니다.

마산합포구 구산면 해양관광로에 위치한 저도 연육교는 지난 3월 개방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는 여행명소입니다. 아찔한 바다풍경과 야간의 LED 조명등이 신비로움과 재미를 주면서 젊은 데이트커플 등이 즐겨찾는 여행코스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주변관광지로 해양드라마세트장이 있습니다. 용호동에 위치한 용지호수는 음악분수와 야경이 돋보이는 산책명소입니다. 인근에 메타세콰이아 카페거리,창원의집 등 둘러볼만한 곳과 원조꽃게탕,황포돛대자라요리,천지우식당 등 맛집도 있습니다.

 

<강진 병영성의 하멜풍차>

강진은 ‘모란이 피기까지는’이라는 김영랑의 시가 탄생한 지리적 배경이지요. 2017년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로 홍보하며 강진읍내의 영랑생가를 비롯해 다산초당과 백련사,석문공원과 구름다리, 다산기념관, 가우도 출렁다리,주작산 자연휴양림 등을 열띠게 알리고 있습니다. 고려청자 도요지와 고려청자박물관,한국민화 뮤지엄,미량 놀토 수산시장, 전라병영성,월출산 무위사, 강진다원 등도 흥미진진한 여행지이지요.

강진의 먹을거리로는 병영성 설성 막걸리와 연탄불에 구운 돼지불고기, 강진5일장(4,9일)의 향토 웰빙음식 등이 있습니다. 강진 먹거리는 순천,여수,해남, 보성 등지의 음식과 함께 전라도 밥상의 대표적인 식사로 정평이 나 있지요. 강진한정식,남문식당,다강,돌담한정식,둥지식당,명동식당,석천,예향,청자골종가집,해태식당 등은 1박2일, 또는 3박4일 일정으로 차분히 남도 맛기행을 하며 둘러봐도 좋을 한정식 식당들입니다.

걷기운동을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 등 운동효과도 만만치 않지요. 서울,대전,대구,광주,부산,울산 등 전국 대도시에는 쾌적한 걷기코스가 조성돼 있으므로 먼 곳이 아니라도 근처의 길을 찾아 부지런을 떨어보시기 바랍니다.

수도권에서 서너시간 거리로 숙소가 아름다운 곳을 찾는다면 멋진 펜션이 즐비한 부안 변산반도도 좋습니다. 온천장과 격포 채석강, 가을단풍 명소인 내소사 등 멋진 장소들이 많습니다.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이두영 기자  alps220@naver.com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걷기여행길#걷기여행코스#가볼만한곳#데이트코스#강진한정식#부안변산펜션#통영매물도#창원콰이강의다리#강진맛집#전라도여행지추천

이두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