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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 8.1패치 완료, 조이-그레이브즈 등 챔피언 능력치 조정... 랭크 게임 소식도 [롤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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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 8.1패치 완료, 조이-그레이브즈 등 챔피언 능력치 조정... 랭크 게임 소식도 [롤 점검]
  • 유진규 기자
  • 승인 2018.01.10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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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유진규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 시즌8 첫 번째 패치가 완료됐다. LOL 제작사 라이엇게임즈는 여러 챔피언의 능력치 상·하향 소식과 시즌8 랭크 게임 운영 방안 등을 알렸다.

LOL 제작사 라이엇게임즈는 10일 '1월 10일(수) 서버 점검 및 업데이트 안내(완료)’라는 게시물을 올려 롤 점검이 완료됐음을 알렸다. 점검은 오전 7시 5분에 완료됐고 서버 안정화와 게임 업데이트가 주 내용이었다.

 

▲ 8.1 패치로 군중 제어 기술 적중이 어려워진 조이. [사진=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캡쳐]

 

8.1 패치를 통해 여러 챔피언들의 능력치가 재조정 됐다.

지난 7.23 패치를 통해 처음 출시된 조이는 긴 스킬 사거리와 피격 시 ‘수면’ 효과로 상대 챔피언을 2.2초 동안 움직일 수 없게 하는 강력한 군중 제어(CC) 기술을 보였다. 이 때문에 출시되자마자 LOL 올스타 2017에서 널리 사용됐다. 라이엇게임즈는 조이의 Q 스킬 ‘헤롱헤롱쿨쿨방울’의 수면 덫 생성에 걸리는 시간을 0.6초에서 0.8초로 늘려 수면 효과에 걸릴 가능성을 낮췄다.

케일은 기본 능력치는 하향됐지만 주 공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다. 케일은 성장 공격력 증가량이 기존 2.8에서 2.2로 줄었고 자체적인 추가 공격력 속도가 15%에서 10%로 하향됐다. 또 E 스킬인 ‘정의로운 분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종전 16초로 고정됐던 것이 1부터 5까지 레벨에 따라 각각 18,17,16,15,14초로 변경돼 게임 후반 더 자주 사용될 수 있도록 조정됐다.

다음으로 그레이브즈는 게임 초반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패치 효과를 받았다. 그레이브즈의 Q 스킬 ‘화약 역류’의 마나 소모량이 기존 레벨 별로 60,70,80,90,100에서 60,65,70,75,80으로 줄었고 재사용 대기시간도 14,13,12,11,10초에서 1초씩 빨라졌다. 

 

▲ 기본 능력치와 주 공격 스킬이 상향된 스카너. 더 자주 볼 수 있을까. [사진=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캡쳐]

 

이 밖에 브랜드는 기본 지속 효과인 불길의 중첩 당 피해량이 기존 대상 최대 체력의 2%에서 4%로 증가했다. 스카너는 기본 마나가 272.2에서 320으로 늘고 E 스킬 ‘균열’ 피해량이 레벨에 따라 25,35,45,55,65에서 30,50,70,90,110으로, 기절 지속 시간도 0.5초 증가해 1.5초로 길어졌다. 이블린은 E 스킬 ‘채찍 유린’이 시전 시간 중 시야를 잃어 중단돼도 재사용 대기 상태로 변하지 않는다. 하이머딩거는 궁극기로 업그레이드 된 Q ‘H-28G 진화형 포탑’의 단계별 기본 피해량이 200,270,340에서 각각 100,140,180으로 감소했다.

시즌8 랭크 게임은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도 2인 랭크 게임을 할 수 있게 됐다. 지난 시즌에는 마스터 티어까지만 2인 랭크 게임이 가능했다. 이 경우 마스터 티어 듀오 팀은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와 자주 만나게 돼 승리하기 어려웠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변경점이 랭크 게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모니터링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향후 재조정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외에 라이엇게임즈는 ‘신의 지팡이 잭스’ 스킨 발매, 포식자 룬 변경, 결의 빌드 룬 상향, 명예 레벨 보상 변경 등의 소식을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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