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박주영 첫 필드골,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상태바
박주영 첫 필드골,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 유필립 기자
  • 승인 2015.05.17 06: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유필립 기자] ‘박주영의 부활 스토리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집나가서 고생 많았다. 형들이 지켜줄게’라며 박주영의 ‘컴백홈’을 열렬히 성원했던 FC서울 서포터스 ‘수호신’의 현재 심경은 이렇게 감격에 겨워 두 주먹을 불끈 쥐고 있지 않을까? 무려 6년 하고도 7개월 만에 친정팀으로 돌아왔을 때 팬들은 박주영의 부활 그리고 K리그의 부활을 열망했다. 이 때문에 박주영이 이번 주말 잡아낸 첫 필드골은 골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수호신 입장에선 박주영의 부활을 단지 열망 차원에서 확신 단계로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계기가 됐으며 K리그 부활을 향한 우렁찬 찬가도 끊임없이 울려 퍼질 것으로 기대를 높였다.

박주영의 국내 복귀 뒤 첫 골을 잡아낸 것은 물론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달 인천 전에서 골 신고식을 치렀다. 다만 그것은 페널티 킥이어서 순도가 떨어진다. 이번 첫 필드골에 팬들이 각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이 때문이다. 그것도 무려 2천6백18일 만이기도 하다.

팬들이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박주영이 작렬시킨 첫 필드골에 감격하는 것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박주영이 최근 걸어온 행보를 보면 어느 정도 이해가 간다.

박주영은 프랑스(모나코), 스페인(셀타비고), 잉글랜드(아스널,왓포드), 사우디아라비아(알샤밥) 등 여러 국가를 전전하며 도마 위에 올랐다. 그 뿐일까? 언론 기피증으로 종종 마찰을 빚은 데다 모나코 공국 체류자격 취득에 따른 병역회피 의혹에 휩싸인 바 있다. 여기에 소속팀 경기에 결장했음에도 불구하고 태극마크를 달게 되면서 ‘의리 선발’ 논란 등등 갖가지 구설에 시달려야 했다.

그러면서 박주영이 한국축구가 런던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따내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하고 K리그의 붐 조성에 한 몫 했다는 사실은 잊혀졌다.

박주영의 '리즈시절'은 정말 다시 오고 있는 것일까? K리그의 성장과 진화를 진정으로 바라고 있는 축구팬들이 박주영의 일거수일투족에 관심 어린 시선을 보내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