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충격 역전패' 계산 꼬인 넥센, 염경엽 감독 "6승 잃었다"
상태바
'충격 역전패' 계산 꼬인 넥센, 염경엽 감독 "6승 잃었다"
  • 김지법 기자
  • 승인 2015.08.2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는 코칭스태프만 받아야, 선수들은 경기에만 집중했으면"

[목동=스포츠Q 김지법 기자] "시즌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결과의 책임은 감독이 지는 것이다."

염경엽 넥센 감독이 현 상황의 심각성에 대해 한 마디 했다. 4위, 포스트시즌 안정권이긴 하지만 지난 시즌 준우승과 비교한다면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 넥센이다. 염경엽 감독과 코칭스태프는 큰 고민에 휩싸였다.

염경엽 감독은 20일 목동구장에서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SK전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지난 2년 동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 경기는 모두 이겼다. 특히 지난 시즌은 졌다고 생각한 경기 중 5경기나 역전승을 거뒀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하지만 올 시즌은 이겼다 생각한 경기에서 6경기나 졌다"며 "패했다고 예상했던 경기에서는 단 한 차례도 역전을 만들지 못했다. 결과에 대한 책임은 감독이 지는 것이다"고 스스로를 질책했다.

넥센은 전날 수원 kt 원정에서 9회초 9-4의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6점을 헌납하며 역전패를 당했다. 2연전을 모두 내주며 시즌 50패(58승 1무)를 떠안은 넥센은 승률 0.537를 기록 중. 이는 지난해 시즌 승률 0.619와는 상당히 큰 차이다.

염경엽 감독은 "경기 준비를 잘못해서 그렇다. 스트레스는 코칭스태프만 받으면 된다"며 "선수들은 플레이에만 집중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주 연속 치러진 월요일 경기 때문인지 넥센 선수들은 지쳐 보였다. kt전 2연패는 넥센에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최근 10경기 성적은 4승 6패. 넥센은 목동구장 9연승을 달리고 있는 앤디 밴헤켄을 앞세워 부진 탈출을 꾀한다. 상대는 SK 토종 에이스 김광현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