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한일전에서 부활한 응원구호 '일본은 한국의 우승 자판(JAPAN)기'
상태바
한일전에서 부활한 응원구호 '일본은 한국의 우승 자판(JAPAN)기'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6.01.29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통한 응원구호 만들기 이벤트 당선작…지난해도 아시안컵서 구호 만들기 응모 이벤트 실시

[스포츠Q(큐) 박상현 기자] 한일전을 앞두고 지난해 아시안컵에 이어 팬들의 응원 구호 만들기 이벤트가 부활했다. 이번에는 '일본이 한국의 우승 자판(JAPAN)기'라는 재치있는 문구가 뽑혔다.

대한축구협회는 29일 한일전을 앞두고 공식 SNS를 통해 진행한 응원구호 만들기 이벤트를 통해 '일본은 우리의 우승 JAPAN(자판)기'를 당선작으로 뽑았다고 밝혔다. 이번 응원구호는 일본의 영문 국가명을 차용해 '자판기'라는 단어를 활용해 만들어진 것이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해 아시안컵과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컵 등 굵직한 국제대회에서도 축구팬들의 기발한 응원 구호를 응모받은 적이 있다. 지난해 호주와 아시안컵 결승전에서는 '호주는 시드니, 한국은 꽃피리'라는 응원구호가 선정되기도 했다.

▲ 한국과 일본의 올림픽 축구대표팀 맞대결을 앞두고 대한축구협회가 29일 '일본은 우리의 우승 자판(JAPAN)기'를 응원구호로 선정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번 한일전 응원구호 만들기 이벤트는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됐으며 2642개가 응모돼 지난해 호주와 아시안컵 결승전 3000개에 버금가는 뜨거운 열기를 나타냈다.

한국과 일본의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 월드컵 결승전은 30일 카타르 도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벌어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