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9 18:19 (목)
전남 보성군 녹차,꼬막,키위가 함께한 ‘BS삼총사’,우리동네캐릭터 대상 환호!
상태바
전남 보성군 녹차,꼬막,키위가 함께한 ‘BS삼총사’,우리동네캐릭터 대상 환호!
  • 이두영 기자
  • 승인 2020.10.1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 4만 지자체가 전국 63개 시,군 제치고 1위

[스포츠Q 이두영기자] 다양한 참살이 먹거리와 수려한 관광자원을 갖춘 전남 보성군이 지역홍보에 박차를 가할 새 동 동력을 얻었다.

녹차,꼬막,키위 등 보성군 대표 특산품을 형상화한 BS삼총사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20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지역부문 경쟁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캐릭터를 활용해 지역 인지도를 높이고 관광 및 경제 활성을 꾀하기 위한 행사로 지역부문과 공공부문으로 나뉘어 지난달 1일부터 진행됐다.

온라인투표와 전문가 심사가 병행됐다. 10일 동안의 예선투표에 이어 15일 동안 진행된 본선투표에서 BS삼총사는 30만명이 훌쩍 넘는 누리꾼들의 압도적 지지에 힘입어 전국 63개 지방자치단체 캐릭터 중 최다 득표를 했다.

BS삼총사 캐릭터.
BS삼총사 캐릭터.

 

보성군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대상 수상은 캐릭터 개발을 전문업체에 맡기지 않고 군청 직원들이 자체 제작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BS삼총사는 유튜브등 SNS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증이 장기간 지속해 관광산업을 포함한 지역경제 가 타격받은 참에 농민,상인,어민 등 지역민의 생계에 도움이 될 전기가 마련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성군은 상금 600만원과 캐릭터 맞춤 홍보 및 라이선싱 지원을 받게 됐다.

지역부문 최우수상은 경기도 고양시 고양고양이가 받았다, 우수상은 부산 동래구 뚜기,뚜미와 경기도 용인시 조아용에게 돌아갔다. 서울 광진구 광이,진이와 충북 충주시 충주씨는 장려상을 받았다.

공공부문에서는 아시아문화원 시아와친구들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어 한식진흥원 밥돌이 최우수상을 안았다.

지역·공공부문과는 별도로 진행된 공통부문에서는 충남 공주시 고마곰,공주가 전문가상을,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별곰이,달곰이,왕코선생님, 토띠선생님,알콩이는 굿디자인상을 받았다.

강원도 범이,곰이는 라이징상을 수상했다. 자동차 운전자들의 시선을 끄는 도로교통공단 호둥이,표지판4형제는 누리꾼상을 챙겼다.

보성에는 2013년 미국 유명매체 CNN이 ‘세계의 놀라운 풍경 31곳’으로 선정한 대한다원 등의 차밭과 한국차박물관을 비롯해 꼬막의 고장 벌교읍에 위치한 태백산맥문학관, 해수탕과 송림이 우거진 율포해수욕장 등 가볼만한 곳이 즐비하다.

중생대 백악기 공룡조형물과 공룡알을 구경하고 각종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비봉공룡공원은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다.

그외 철쭉과 단풍이 아름다운 제암산자연휴양림 및 일림산,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되는 주암호 등도 남도의 자연미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여행지다.

보성의 음식으로는 BS삼총사로 상징되는 특산물 외 낙지,주꾸미,녹돈,녹차떡갈비,전어회,바지락회,짱뚱어탕,양탕(염소) 등이 대표적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