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7:48 (금)
김수현 日 접수 시동…'해품달' NHK 방송 예정
상태바
김수현 日 접수 시동…'해품달' NHK 방송 예정
  • 이예림 기자
  • 승인 2014.05.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예림기자] 배우 김수현이 일본 열도 접수에 나선다.

키이스트는 30일 오전 김수현 주연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 오는 7월 일본 지상파 NHK에서 방송된다고 밝혔다. ‘아시아의 연인’으로 거듭난 김수현을 향한 일본 방송 관계자들의 관심과 현지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NHK가 방송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2012년 방송 당시 최고 시청률 42.2%를 기록하며 국민 드라마 반열에 올랐던 '해품달'은 김수현을 비롯한 출연 배우들의 열연과 탄탄한 스토리로 큰 주목을 받았다. 이 같은 관심은 일본으로까지 넘어가 같은 해 7월 KNTV, 지난해 1월 NHK BS프리미엄에서 정식 방송됐다.

▲ '해품달' 일본 홈페이지 [사진=키이스트]

김수현은 과거 일본에서 '해품달' 방송 당시 현지 언론들이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젊은 배우’로 김수현을 소개할 정도로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현지 팬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며 당시 김수현은 일본 내에서 공식 팬클럽을 창단해 단독 팬미팅을 개최할 정도로 견고한 팬 층을 쌓아나갔다.

이번 NHK의 '해품달' 편성은 김수현이 일본에서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수현의 일본 소속사 관계자는 “최근 김수현의 인기가 더욱 높아짐에 따라 출연 작품 재방송과 유력 언론 매체들의 단독 인터뷰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상태” 라면서 “지난 18일 파시피코 요코하마 국립대 홀에서 진행된 일본 팬미팅 추가 공연에 대한 문의도 이어지는 등 김수현의 현지 활동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라고 밝혔다.

김수현은 지난 27일 진행된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영화 남자 신인연기상과 영화-드라마 남자인기상 등 3관왕의 영예를 안았으며 현재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pres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