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8 12:24 (목)
맛집과 펜션이 즐비한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서 대천조개구이축제 열려! 무창포해수욕장,스카이바이크,짚트랙 등 근처 가볼만한 곳도 손짓
상태바
맛집과 펜션이 즐비한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서 대천조개구이축제 열려! 무창포해수욕장,스카이바이크,짚트랙 등 근처 가볼만한 곳도 손짓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5.02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봄볕이 따스하게 바다에 내려 은갈치 비늘처럼 반짝이는 봄날. 서해안의 믿고 찾는 여행지 충남 보령시 대천해변이 새로운 먹거리축제로 관광객들을 부르고 있다.

이번 주말 어린이날을 낀 연휴인 4~6일 3일 동안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는 대천조개구이축제가 벌어질 예정이어서, 미식가를 비롯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의 가슴이 설렌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개구이,바지락전 등 해산물을 실컷 음미할 수 있다. 

지난해 대천조개구이축제 때  선뵌 키조개 관자 그라탕. [사진=보령시]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인형극 등 각종 공연이 펼쳐진다. 전국의 여느 봄축제와 마찬가지로 초청가수공연과 품바타령 등으로 시끌벅적한 시간도 이어진다.

한편 대천항 친수공원에서는 3~6일 ‘2019년 대천항 수산물축제’가 열리고, 오천항 수산물센터에서는 ‘오천항 키조개 축제’도 펼쳐진다. 보령시가 요즘 대천을 가볼만한 곳으로 인식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대천해수욕장 앞에는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 호텔머드린, 머드비치호텔 등 큼직한 숙소를 비롯해 펜션이 몰려 있다. 또 조개구이를 하는 식당이 바다 앞에 즐비하다. 대천가자조개구이, 바운스조개구이,민속촌칼국수, 양평해장국 대천점 등은 맛집으로 통한다.

대천해변에서 즐기는 신나는 체험 레포츠 짚트랙.  [사진출처=보령시]

보령에서 5월에 추천할만한 명소는 3층석탑과 5층석탑이 있는 성주사지, 석탄박물관,보령호,성주산,충청수영 해안경관 전망대,대천왕대사 마애불 등이 있다.

레포츠 애호가들에게는 해안에서 줄 하나에 몸을 매달고 52m 높이로, 613m 거리의 바다 위를 나는 짚트랙과 대천해수욕장에서 대천항까지 왕복 2.3km를 이동하는 스카이바이크가 기다리고 있다.

대천에는 무창포·장고도·삽시도·원산도해수욕장이 섬과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장소가 무수히 많다. 특히 갯벌과, 소나무숲,모래밭이 발달한 무창포해변은 갯벌체험의 천국이다.

낙조가 유난히 아름답고 한여름에 보령머드축제가 열리는 대천해수욕장이 풍성한 먹거리로 여행 마니아들을 유혹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