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22:57 (금)
'대세돌' 엑소 韓中 음악 프로그램 동시 석권
상태바
'대세돌' 엑소 韓中 음악 프로그램 동시 석권
  • 이예림 기자
  • 승인 2014.05.1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예림기자] 대세 그룹 엑소가 한국과 중국의 음악 방송을 동시에 석권했다.

엑소K는 17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타이틀곡 '중독(Overdose)'의 멋진 무대를 선사함은 물론,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어 케이블채널 MBC뮤직 '쇼챔피언',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부터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까지 모두 1위를 휩쓸어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 엑소 [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M 역시 이날 오후 생방송된 중국 최초의 순위제 음악 프로그램 CCTV '글로벌 중문음악 방상방'에서 출연하지 않았음에도 '중독'으로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에 올라 현지에서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엑소K와 엑소M은 같은 날, 같은 곡으로 한국과 중국의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에 등극, 양국 음악 방송을 동시에 석권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워 의미를 더했다.

더불어 엑소는 '중독(Overdose)'으로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한국 남자 가수 사상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 월드 앨범 차트 등 빌보드 각종 차트를 휩쓸어 아시아 대세 그룹다운 위상을 과시했다.

한편 엑소K는 18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중독'의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pres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