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포토 포커스] 새해에 상기할 열가지 '청양 미소'
상태바
[포토 포커스] 새해에 상기할 열가지 '청양 미소'
  • 최대성 기자
  • 승인 2015.01.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최대성 기자] 세월호 참사의 아픔부터 인천아시안게임의 감동까지 다사다난했던 2014년이 지나고, 2015년 청양의 해가 밝았다. 푸른 양을 뜻하는 청양은 무슨 의미일까?

우선 '양'은 따뜻함, 온순함 등의 이미지가 그려진다. 여기에 '청'을 뜻하는 푸른색은 진취성, 적극성 등을 의미한다. 그래서 하는 일마다 잘되는 긍정적인 기운이 강한 해가 '청양의 해'이다.

기쁨과 행복보다 슬픔과 비극이 많았던 2014년이었지만 분명히 좋은 일들도 있었다. 그런 기억들은 고스란히 모아서 올해도 이어갈 필요가 있다.  

그런 이유로 우리가 새해에도 가지고 가야 할 '청양 미소'를 2014년 사진 폴더에서 찾아보았다.

차가운 머리와 뜨거운 가슴으로 감동의 미소를 짓는 그들을 보며 청양의 의미를 생각해 보자. 더불어 올해는 부디 아래와 같은 미소들이 카메라에 가득 담기길 기원해 본다.

- 청양 미소 스포츠 베스트5 -

'격려의 청양 미소' 인천아시안게임 싱크로나이즈드 대표 구슬, 김가영이 마지막 경기를 마친 후 서로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격려하고 있다. 격려, 배려, 칭찬이 더 많아질 새해를 기대해 본다.
'개척의 청양 미소' 배드민턴 단식 세계랭킹 4위인 손완호 선수. 무관심 속에서도 묵묵히 길을 개척해 가고 있는 그의 마음가짐이 드러난 미소는 새해에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것이다.
'도전의 청양 미소' 하나외환의 루키 가드이자 한국 여자농구의 기대주 신지현이 인터뷰 당시 밝힌 농구에 대한 각오와 도전에 대한 자신감은 청양의 해에 꼭 필요한 덕목이다.
'불굴의 청양 미소'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여자 200m 금메달리스트 전민재가 보여준 불굴의 청양 미소는 어려운 현실에서도 절대 포기하지 않았을 때 그 열매가 얼마나 달콤한지를 청양의 미소로 확실히 보여주었다.
'나눔의 청양 미소' 갈수록 각박해져가는 현실 속에서 농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왕년의 농구스타이자 한기범희망나눔대표 한기범이 강조한 '나눔의 실천'은 새해에 곱씹어야 할 가장 중요한 미소가 아닐까 한다.

 
- 청양 미소 연예 베스트5 -

'노력의 청양 미소' 독립영화를 통해 영화배우로서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한 배우 변요한. 최근 드라마 '미생'에서 한석율을 연기해 스타덤에 오른 그의 성공은 우리가 새해에도 이어가야 할 노력의 중요성을 떠올리게 한다.
'여유로운 청양 미소' 최근작 영화 '산타바바라'를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실제인지 연기인지 착각하게 만들 만큼 자연스러운 연기내공을 보여준 배우 윤진서의 여유로운 미소는 더 바빠질 새해에 '여유'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다.
'연애의 청양 미소' 드라마 '연애의 발견'을 통해 사랑하고 사랑받는 사람의 미소를 애정 넘치게 보여준 배우 정유미는 2015년을 밝히고도 남을 청양 미소를 선물했다.
'솔직한 청양 미소' 배우 진세연이 인터뷰 당시 선물한 진짜 미소는 새해에도 여러 개의 가면을 쓰고 살아가야 할 우리들이 꼭 닮아야 할 솔직함이다.
'겸손의 청양 미소' 영화 '명량'을 통해 천만 배우로 등극한 자타공인 연기의 신 최민식은 그 명성에 어울리지 않는 겸손을 인터뷰 당시 보여줬다. 그리고 연기에 대한 그의 무한 열정 또한 새해에 꼭 가져가야 할 청양 미소가 아닐까?

dpdaesung@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